스타투어 여행 약관

 

 

여행 약관 개요

[해외여행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해외여행의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 - 재정경제부 고시 `99.03.13 개정 (해외여행 약관 제15조 "여행출발전 계약해제" 1항과 관련)

 

여행계약 해제로 인한 피해 소비자 - 여행사간 피해보상

 

1.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여행업자가 계약 해제하는 경우

 

o 여행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o 여행개시 20일전(29~20)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10% 배상

o 여행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15% 배상

o 여행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20% 배상

o 여행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30% 배상

o 여행당일 통보시 : 상품가격의 50% 배상

 

 

2.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

 

o 여행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o 여행개시 20일전(29~20)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10% 배상

o 여행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15% 배상

o 여행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20% 배상

o 여행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30% 배상

o 여행당일 통보시 : 상품가격의 50% 배상

 

 

3. 취소료 면제 및 배상의 예외사항

 

  - 미수교국, 특수국가 행사시는 예외로 한다.

  - 여행자의 3촌 이내의 친족이 사망한 경우

  - 여행자의 중대한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하여 여행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여행경비 불포함 사항

 

   여행 중 가이드/여행안내원팁, 옵션투어 등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1. 여행경비에 포함되지 않은 비용

 

  - 여행중 개인 비용(통신료, 관세, 일체의 팁, 세탁비, 개인적으로 추가한 식음료)

  - 수하물 규정 초과 비용(보통 20kg 이내)

  - 일정표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비용(옵션관광 등)

 

2. 여행경비에 포함된 비용

 

  - 여행일정에 명시된 운송기관의 운임(항공, 선박)

  - 여행일정에 명시된 숙박비/식사비(에어텔, 호텔팩 등 일부 상품은 제외)

  - 공항에서의 영접 및 환송 서비스비용(에어텔, 호텔팩 등 일부 상품은 제외)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