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출입국 절차

 

대한민국 출국절차

➀ 자기가 탑승할 항공을 확인하고 해당 항공 체크인 카운터로 이동합니다.

➁ 여권. 티켓. 붙일 짐을 준비하여 해당 항공 카운터에서 수속을 밟습니다.

➂ 탑승권(Borading Pass)과 짐표을 받습니다.

➃ 탑승권에서 탑승구, Borading Time(출발시간 30분전), 좌석등을 확인합니다.

➄ 여권에 탑승권을 소지하고 출국합니다.

➅ 출국하면서 X-ray검사 → 출국심사. 비디오 카메라를 소지하신 분은 출국심사 전에 꼭 신고하십시오.

공항이용시 유의 사항

 2007년 3월을 기하여 국제선을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액체류에 대한 검색이 강화되었습니다. 용기당 100ml를 초과하는 화장품, 치약류, 헤어젤 등 기타 액체류 물품은 기내반입이 제한되며 총 1리터(1인당)가 넘는 경우 공항압수 등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단, 탁송수하물은 제한사항 없음)

 또한 이로 인하여 출국수속시간이 지연될 수 있사오니 미팅시간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탁송의 경우 카메라, 핸드폰, 귀중품등은 보상 불가로 직접 휴대하셔야 합니다.

 탑승전 해당 항공사(선박, 운송업체등)로 필히 사전신고된 일정액 만 보상되므로, 수하물 탁송시 주의가 요구됩니다.

➆ 출국심사가 끝나면 바로 앞에 면세점이 있으니 이용하십시요.

   

➇ 출발시간 30전에 맞추어 탑승구로 이동. 탑승하면 됩니다.  이때는 탑승권(Borading Pass)만 필요하니 여권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기십시요.

 

 

도착지 입국절차

➀ 비행기 안에서 입국카드와 세관신고서를 작성합니다(영문으로).- 비행기 안에서 스튜디어스가 나누어 줍니다.

➁ 비행기에서 내릴때에는 소지품을 잘 챙겨서 입국장으로 이동합니다.

➂ 입국심사대에서 입국심사를 받습니다. - Foreign(외국인) 줄에 섭니다. - 여권과 입국신고서만 필요

➃ 자기가 타고온 항공편명을 Baggage Climb 판에서 번호를 확인하고 그곳에서 짐을 찾습니다.(예 : TG657 - 5번)

➄ 짐 검사대에서 세관 신고서를 제출하고 통과합니다. - Nothing To Declare(파란색) 검사대로 통과  (빨간색 검사대는 신고할것이 있는 사람만이 이용)

➅ 출국장에서 여행사명과 본인들의 이름을 찾아 가이드와 만남니다.(태국은 오른쪽으로 나감)

 

 

대한민국 입국절차

➀ 비행기 안에서 세관 신고서만 작성합니다(한글로).- 비행기 안에서 스튜디어스가 나누어 줍니다.

   이때 가족여행인 경우에는 대표로 1장만 작성하면됩니다. 동반가족수에 인원만 기입.

➁ 입국심사시 여권만 제출하면됩니다.

➂ 자기가 타고온 항공편명을 Baggage Climb 판에서 번호를 확인하고 그곳에서 짐을 찾습니다.

➃ 짐 검사대에서 세관 신고서를 제출하고 통과합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