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특별한 잠자리

green35_back.gif

 신선한 일탈을 원한다면, 그 이상의 경험을 선물해 줄 이색 호텔 6선.

 

TREE HOTEL(트리 호텔 - 스웨덴)

 건식 사우나가 발달한 스웨덴답게 '트리 사우나'까지 갖추고 있다.

 '나무 위의 하우스'는 친환경 정책으로 유명한 스웨덴(국토의 50%가 산림지대)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일. '룰레오(Lulea)'로부터 약 1시간 가량 떨어진 하라즈 숲 깊은 곳에 은둔한' 트리 호텔'은 조너스 셀버그 어거스트센(Jonas Selberg Augustsen) 감독의 다큐멘터리 <더 트리 러버(The Tree Lover)>(나무가 인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관해 다뤘다.)에서 영감을 얻었다. 360° 파노라마로 숲 전경을 볼 수 있는 '더 미러 큐브(적외선 필름으로 시공돼 새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배려했다.)', 나뭇가지와 깃털로 둘러싸인 '더 버즈 네스트' <X파일>에서 볼법한 비행선을 형상화한 '더 UFO'를 포함한 6개의 호텔은 제각각 다른 스타일의 건축가에 의해 설계됐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에코 트리 하우스'로 최대한 자연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이 포인트.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새처럼 하늘 위에서 숙박하는 경험은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o ADD: Edeforsvag 2A, 960 24 Harads, Sweden

o http://www.treehotel.se

 

 

 

ENCUENTRO GUADALUPE(엔쿠엔트로 과달루페 - 멕시코)

 선인장 벌레를 말려 담근 특산주 메즈칼(Mezcal-데킬라의 형제 격으로 아가베로 증류한 술)을 꼭 마셔볼 것.

 멕시코와 미국의 국경을 가로 지르는 과달루페 계곡은 멕시코의 '숨은 비원'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답다. 기후 덕분에 이 일대가 캘리포니아의 나파 밸리, 소노마 밸리에 버금가는 와인 생산지라는 것도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다(60개가 넘는 와이너리, 레스토랑으로 빼곡하다). 최근 이곳에서 떠오르고 있는 '엔쿠엔트로 과달루페'는 기둥 위에 떠 있는 외관보다 오직 '성인'만이 묵을 수 있다는 남다른 투숙 조건이 더 눈에 띄는 이색 여정지. TV, 휴대폰, 룸 서비스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안티-리조트'를 표방해 고요한 쉼이 우선인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파라다이스'다. 20개의 캐빈은 자연과 공존하는 복합공간을 컨셉트로 1%의 자연 훼손도 없이 건설된 것이 특징이다.

 

 크지 않은 사이즈의 공간엔 개별 테라스와 벽난로를 들여놓아 시설적으로도 흠이 없다. 사막 한가운데에서 즐기는 '글램핑'이 리조트의 매력을 단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로 계곡 속에 보호색처럼 스며 있는 레스토랑 '오리겐(Origen)'의 오픈 키친에서 만든 멕시코 요리가 감칠맛 난다.

 

o ADD: Carretera Federal 3, Baja California, Mexico

o http://www.encuentroguadalupe.com

 

 

 

THE BALANCING BARN(더 밸런싱 반 - 영국

 전원적인 배경 속에 감각적인 모던 디자인을 구현해 놓았다.

 어린아이가 그린 '드로잉'처럼 보이는'더 밸런싱 반'. 박스 모양의 본채에 삼각형 지붕을 얹은 구조는 사실 보이는 것 이상으로 복잡하다. 한 개의 기둥이 지붕을 지탱하는 '캔틸레버 공법(Cantilever Method)'으로 설계돼 건물의 절반은 구릉 위에, 나머지 절반은 15m 높이에 떠 있다. 서퍽 주 월버스윅(Walberswick)의 올드 타운 근처에 있는 이 하우스는 네 개의 침실을 갖추고 있어 여러 명의 친구가 우르르 모여 여름을 나기에 적합한 장소. 천정부터 바닥까지 전면이 유리창으로 만들어진 거실에선 한적한 해변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다이닝 테이블이 길게 늘어선 키친에선 '식도락'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전체적으로 모던한 인테리어에 개성을 심은건 토박이 아티스트인존 컨스터블(John Constable)과 토머스 게인즈버러(Thomas Gainsborough)의 페인팅.

 

 

 목가적인 주변 풍경과 잘 어우러진 이 신개념 별장은 지역의 '명물'이다.

 

o ADD: Thorington, Suffolk IP19 9JG, England

o http://www.living-architecture.co.uk

 

 

 

KAKSLAUTTANEN ARCTIC RESORT(칵슬라우타넨 아크틱 리조트 - 핀란드)

 오로라 관측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는 8월~4월. 리조트에서는 친절하게 '오로라 알람'을 울려준다.

 자연이 선보이는 신기한 마술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목적지는 핀란드. 그중에서도 위도 65~70˚(캐나다 옐로 나이프, 알래스카 페어 뱅크스 등이 이 위도에 포함)에 속하는 '라플란드(Lapland)'는 오로라의 '성지'와도 같다. 이곳 끝자락에 자리 잡은 리조트는 화려한 빛의 향연을 생생하게 목격할 수 있다는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그 장소가 야외가 아닌 '실내'라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강화유리로 특수 제작한 이글루 덕분에 침대 위에 가만히 누운 채 투명한 천장 위로 쏟아지는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글루 외에도 호젓한 분위기의 통나무 캐빈과 커다란 화덕이 놓인 사미족의 전통 가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잠자리를 보유하고 있어 북유럽 특유의 집안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산타 마을인 '로바니에미(Rovaniemi)'와 허스키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우르호 케코넨 국립공원(Urho Kekkonen National Park)'과도 인접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로 붐빈다.

 

 

 

o ADD: Kakslauttanen, 99830 Saariselka, Finland

o http://www.kakslauttanen.fi

 

 

 

Wanderlust(원더러스트 - 싱가포르)

 '유랑'을 뜻하는 호텔 이름처럼 호텔 안을 여행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엄격한 규제로 유명한 '벌금 시티' 싱가포르의 명성(길거리에서 풍선껌을 파는 일조차 금지돼 있다.)과는 동떨어진 모습의 부티크 호텔이다.

 쇼핑의 거리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원더러스트'는 규격화된 도시의 안내 책자에서 홀로 빠져 나온 듯 자유로워 보인다.

 일단 '인더스트리얼 글램'을 컨셉트로 꾸민 키치한 분위기의 로비부터 심상치 않다. 팬턴 색상표에서 영감을 얻어 단일 색상으로만 꾸민 룸, 종이 접기와 팝아트의 흔적이 배어 있는 룸. 한계를 짐작할 수 없는 '아방가르드'한 매력을 과시하는 29개의 룸은 상상력 가득한 호텔의 성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살아 있는 DNA.

 3개의 싱가포르 디자인 회사가 합작해 작업한 결과로 특히 '우주'를 테마로 거대 로봇과 외계 인형이 반갑게 맞이하는 스위트룸은 유머와 위트를 사랑하는 '키덜트족'이라면 열광할 만하다. 20년대에 학교로 쓰인 공간을 개조했다.

 

o ADD: 2 Dickson Rd, 209494, Singapore

o http://www.wanderlusthotel.com

 

 

 

DUNTON HOT SPRINGS(던턴 핫 스프링스 - 미국)

 '야외 채플'에서 로맨틱한 결혼식을 올릴 수도 있다.

 폐허가 된 옛 광산 마을을 무려 7년 가까이 뜯어고쳐 완성한 리조트이다. 전문 장인에 의해 복원한 오두막집(19세기 스타일을 재현하기 위해 일일이 통나무를 손으로 쪼개 만들었다.)은 서부영화 속 한 장면이 연상될 정도로 '험블'해 보이지만 사실 그 속은 겉과 천양지차다. 거칠어 보이는 외관과 달리 최상의 시설을 갖춘 모던한 분위기의 실내는 한동안 속세와 거리를 두고 지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13개의 오두막 중 최상위 등급은 '웰 하우스'로 킹 사이즈 베드에서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전용 온천을 품고 있다(곳곳에 야외 온천도 있다.). 올드 빌리지 스타일의 댄스 홀과 살롱에서는 훈제 연어와 양고기를 메인으로 하는 근사한 만찬을 맛볼 수 있고, 포도 밭에서 직접 따서 담근 와인도 즐길 수 있다.

 

 콜로라도 로키산맥을 끼고 있어 산악자전거, 등산, 승마, 래프팅 등의 야외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풍부한 것도 이곳만의 장점이다.

 

o ADD: 52068 Rd 38, Dolores, CO 81323, USA

o http://www.duntonhotsprings.com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