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Maldive)

몰디브 선택 관광 안내

green35_back.gif

 

 몰디브 공화국는 인도양 중북부에 있는 섬나라로, 인도와 스리랑카 남서쪽에 자리한다. 국토는 남북으로 길게 늘어선 환초 26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체 섬의 숫자는 1,192개에 이른다.

 군주제 시절에 술탄이 왕궁을 짓고 다스리던 곳이다.

 

 정식 명칭은 몰디브공화국(Republic of Maldives)으로, 해안선의 길이는 644㎞이다. 영연방의 하나로, 인도양의 중북부에 있는 수많은 섬들로 이루어진 도서국가이다.

 

 면적은 298㎢, 인구는 39만 3253명(2015년 현재), 수도는 말레(Male)이다.

 

 종족은 드라비다인과 할라인, 아랍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언어는 디베히어(Dhiveh)와 아랍어가 쓰인다. 종교는 수니파 이슬람교가 국교로 99% 정도가 믿는다.

 

 기후는 열대성 기후로, 어업과 코코넛 생산이 주산업이고, 스리랑카에 대한 경제적 의존도가 높아 수산물의 대부분은 스리랑카에 수출된다.

 

 이 나라의 정체는 대통령 중심제의 공화제로, 의회는 단원제(50석)이며, 정당은 없다.

 

 인도양에 위치한 몰디브는 1190여개의 산호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쪽에서 서쪽까지의 길이는 118km에 이르며, 남쪽과 북쪽의 길이는 754km에 이르며 화환처럼 퍼져 있다.

 몰디브는 자연히 형성된 26개의 환초로 분할되는데, 관리행정상으로는 20개의 환초로 구성되며, 사람이 사는 섬은 200개이고, 75개의 섬이 관광객 유원지로서 개발되고 있다. 몰디브의 인구는 약 35만 명(2016년)이다.

 

 

 몰디브는 산호초로 형성되어 있고 산호초와 초호(환초에 둘러싸인 얕은 바다)에 의해 둘러싸여 있는데, 이 초호는 다른 환초와 섬에서 깊이와 길이가 변화한다.

 

 이곳 환초에는 해변에서 바다 깊은 곳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해양 자원이 존재하는데, 섬의 주변을 둘러싼 자연산호들은 해변의 하얀모래를 보충해주는데 충분하다.

 몰디브에는 두종류의 계절풍이 부는데 11월에서 4월 까지는 동북쪽의 뜨거운 계절풍이 불고, 10월까지는 서남풍의 우기가 이어진다.

 몰디브는 1965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했는데, 16세기에 17년간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은 것을 제외하곤 독립국가의 형태를 유지해 왔으며 1968년 공화국이 되었다.

 몰디브의 수도는 말레(male)이며, 국가의 통신및 중요한 시설들이 자리하고 있다.

 마르코 폴로는 이곳 몰디브를 "인도의 꽃...flower of the Indies"라고 표현했고 이븐 바투다(Ibn Batuta)는 "세상의 경이중의 하나라고 표현을 했다.

 

면  적

  약 298㎢(세계 210위)

시  차

 한국보다 4시간 느림 (GMT+5)

수  도

  말레(인구 약 10만 명)

통  화

 루피(MVR)

GDP

  30억$(2015년. 세계 158위)

 

 

인  구

  약 35만 명(2016년)

환  율

 1U$ = 약 11RF

종  교

  이슬람교

기  후

 몬순

언  어

  몰디비안 디베히어

일 평균

 25~31℃

 

 

역 사

 기원전부터 몰디브에는 사람들이 살았으며, 많은 고고학적인 발견은 이섬에 불교가 존재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몰디브에 첫번째 이주자가 언제 왔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인도아리안족의 후예라는 사실은 확실하며, 몰디브인들의 대부분은 인도아리안과 실론인, 말라바리 인디언의 혼혈들인데, 현재의 몰디브인의 다양성은 고대에 동서양 혹은 서양과 동양을 여행하던 상인들이 많은 영향을 끼쳤다.

 몰디브의 종교는 설사 고대에 불교가 존재했더라도 AD1153에 이슬람에 대한 전환 이래로,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가 되었다.

 16세기에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을 때 그리스도교를 믿도록 강요받기도 하였으나, 몰디브의 영웅 모하메드 타크루판(Mohammed Thakurufaanu)과 함께 사람들은 저항했으며, 후에 인도의 카나노(Cannanor)의 라자(Raja)에 의해 보내진 말라바(Malabars)는 몰디브를 공격하여 궁을 파괴하고 술탄을 추방하였으나 사람들은 그들에 대항해 싸워서 승리하였다.

 몰디브는 1887년 영국과의 조약을 통해 영국의 보호국이 되었다. 그러나 영국은 몰디브의 정치에 간섭을 하지 않았으며, 1965년 독립국이 되었으며, 1968년 공화국임을 선포하였다.

 몰디브는 야자나무 열매, 야자 껍질의 섬유 밧줄과 같은 지역적인 생산품에 대한 상품의 교환을 했는데, 많은 상인들이 왕래하였다.

 AD1153년 불교에서 이슬람의 전환 이후로 지금까지 이슬람문화는 몰디브에 이어지고 있다.

 이슬람으로의 전환은 신화에서 찾을 수 있는데, 깊은 바다속의 악마가 처녀를 제물로 요구했으며, 그때 몰디브를 방문한 모로코 상인은 그 이야기를 듣고 쳐녀로 분장하여 신전에서 밤새 코란을 읽음으로써 악마를 물리쳤고, 그 사건을 통하여 술탄은 이슬람을 몰디브의 종교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지 형

 몰디브는 산호초로 형성되어 있고, 초호로 분리되는 형태다.

 몰디브는 래카다이브-차고스 리지(Laccadives-Chagos Ridge)로 알려진 더 큰 구조의 꾸러미인데, 2000km가 넘게 뻗어있다.

 몰디브는 대체로 해수면에서 약 2.5m(8ft)의 높이에 위치한다. 심지어 제일 높은 곳일지라도...

 그래서 몰디브의 해안은 파도나 바람에 의한 부식이 심한편이다.

 자연히 형성된 26환초중에서 가장 큰 환초는 바드후(Vadhoo) 환초로써 298㎢의 영역을 덮는 산호초로 세계에서 가장 큰 환초중의 하나이다.

가장 큰 섬은 푸아 멀러쿠 애톨(Fua Mulaku atoll)인데, 길이가 약 3.2km(2mile)이다. 흰 모래의 해변과 초목은 몰디브 섬들의 전형적인 특성이다.

 야자나무 열매 야자는 몰디브 전 지역에 걸쳐 자라며, 늪이 있는 섬들도 약간 있다.

 몰디브는 전체영역의 99%가 바다로 이루어지므로 수송의 대부분은 바다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이라는 영국의 지질학자는 몰디브의 환초 구성을 화산의 생존에 근거해서 잘 설명하였다. 화산이 바다 안으로 가라앉음에 따라, 암초는 화산 주위에서 발전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화산이 바다속으로 가라 앉고 나면 그 주변에 발달한 암초들이 산호를 링처럼 둘러싸고 환초군이 되는 것이다.

 

 

입 국

 몰디브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비행기편을 이용합니다. 훌훌레섬에 위치한 말레 국제공항은 수도인 말레로부터 1km, 보트로 10분 거리에 있다.

 모든 여행자는 여권을 소지하여야 한다.

 우선적인 비자 신청은 불필요하며 입국시에 30 일의 관광 비자가 주어진다. 거의 모든 휴양섬이 꽉차는 성수기인 12월과 3월동안에는 모든 여행자는 반드시 도착전에 호텔예약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예약하지 않은 여행자의 편의를 위하여 관광안내 카운터가 도착홀에 있기는 하지만 출,입국장을 통과할 때는 호텔에 대한 정보도 요구된다. 몰디브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은 왕복 항공권과 몰디브에 머무르려는 박당 최소 미화 25달러를 경비로 준비하여야 한다.

 

visa

 사전에 비자를 신청할 필요없이 유효한 여행문서를 제출한 모든 여행객들에게는 30일의 단기 비자가 제공된다.

 출발할 때 한사람당 미화 10불의 서비스료가 부가된다.

 

세 관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개, 돼지고기 제품과 포르노물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

 주류의 반입은 주류허가증 없이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허가 없이 반입을 할 경우 세관이 압수한후 출국할 때 되돌려준다.

 많은 종류의 주류가 리조트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마약류는 엄격하게 관리되며 마약의 반입은 무기징역형에 처해진다.

 

교 통

 관광리조트들은 자체 교통보트를 보유하여 관광객들을 실어나른다.

 방문객들은 예약을 하면 공항에서 보트, 헬리콥터, 수상비행기등 원하는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다.

 

화폐 및 지불방법

 몰디브의 공식화폐는 루피(MVR)로 2,5,10,20,50, 100 그리고 500 루피아 지폐가 통용되고 1루피는 100라이로 나누어 진다.

 동전은 1,2,5,10,25,50,라이가 사용되고 1루피와 2루피아 짜리 동전도 사용된다.

 환률은 2016년 기준으로 미화 1달러당 약 15.42루피(MVR)이다.

 주요국의 화폐는 은행, 리조트, 호텔, 대형상점에서 루피아로 환전된다.

 

 미국 달러가 가장 쉽게 환전되는 지폐이다.

 호텔에서는 주요외폐, 여행자수표, 그리고 신용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지는 신용카드는 American Express, Visa, Master Card, Diners Club, JCB 그리고 Euro card 이다.

 

말레국제공항(Male' International Airport)

 말레국제공항은 말레 오른쪽의 훌훌레(Hulhule)섬에 자리잡고 있는데 도니(dhoni)라고 불리는 보트를 타고 15분쯤 가면 몰디브의 수도 말레에 도착할 수 있다.

 수도 말레에서는 각 유원지로 이동할 수 있는 도니(Dhoni, local motor-boat), 쾌속정, 헬리콥터나 수상 비행기(seaplane)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항구에서는 항상 도니(dhoni)를 이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몰디브-map.gif

 

 

몰디브 여행시 주의사항

공항에서의 주의사항

- 몰디브는 회교국가로, 술과 음란서적, 타 종교 물품은 반입할 수 없으며, 이런 물건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몰디브 세관에 보관했다가 출국일에 다시 찾아 갖고 나가야 한다.

- 싱가포르 등을 거쳐 몰디브로 입국하는 경우 중간 경유지에서 술을 구입한 경우에도 몰디브 국내 반입은 불허되고, 마찬가지로 몰디브 공항에 보관했다가 출국시에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술을 구입할 경우라면 출국 시에 맨 나중에 하는 것이 좋다.

 

건강상의 주의사항

- 몰디브에는 특별한 풍토병이 없고 위생도 좋으므로 특별히 건강상 문제될 점은 없다. 혹시 여행 중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 해도 몰디브의 의료시설과 수준은 매우 높은 편이므로 안심해도 된다. 몰디브에서 가장 크고 최고의 의료기술을 갖고 있는 곳은 말레의 인디라 간디 메모리얼 병원(Indhira Gandhi Memorial Hospital, IGMH)이며, 의료 수준이 높은 개인병원으로는 ADK가 있다. 일부 리조트들은 리조트 내 의사가 상주하고 있다.

- 몰디브에서는 수상스포츠를 흔히 즐기게 되는데, 반드시 안전수칙을 엄수하고 무리를 하지 않도록 한다.

- 스노클링, 다이빙 등을 즐길 때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산호초 위를 밟지 않도록 주의한다.

- 햇빛이 뜨거운 한낮에는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쓰는 등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한다.

 

기타 주의사항

 몰디브는 해양 생태자원의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 1995년 해양 보호 구역이 지정되었다. 따라서 산호채취나 과잉 낚시, 쓰레기 투기 등은 엄격히 금지된다. 또한 멸종위기에 처한 거북이를 죽이는 행위는 물론, 거북이의 등껍질을 재료로 하는 수공예품 등을 제작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

 

 

camera.gif

 관광 명소

square58_blue.gif

수도 말레(Male)

 몰디브의 수도인 말레는 상업의 중심지고 정부의 요지로서 많은 중요한 역사적 종교적 유적지가 위치해 있다. 1.77㎢ 가 조금 넘는 면적으로 1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거주하며 가장 바쁘고 가장 인기가 좋은 섬이다.

 

 과거에 '슐탄의 섬'으로 알려진 바 있으며, 성 금요일 사원은 몰디브에서 가장 큰 이슬람교 사원(모스크) 이다. 한번에 5천 명이 넘는 수도자를 수용할 수 있는 이 거대한 사원은 압도적인 황금의 돔으로 말레의 외관을 생생하게 장식한다.

 

 말레 관광객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이 웅장한 유적지를 방문하기 위해서 시간을 낸다. 독특한 뾰족탑과 국가영웅들의 묘지 그리고 왕족들이 고요속에 안식하고 있는 구 금요회교 사원도 방문객들에게 역사의 한 단면을 보여준다. 역사적으로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독특하고 무한한 가치가 있다.

 

 말레의 다른 중요한 볼거리로서 전설적인 성자들의 무덤인 물리아제라는 대통령의 궁과 각기 다른 시기의 영광을 보여주는 슐탄공원 국립박물관이 있다. 이 모든 것이 10분 산책거리에 있다. 말레는 깨끗하고 잘 유지되어 온 지역으로 역사적 유적과 어부의 생활속에서 관광객들은 몰디브에 대한 흥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말레는 상업활동의 중심지로 가장 쇼핑하기 좋은 곳이다. 현지 공예품, 수입된 수제품들과 기념품, 담배, 전자 제품 등의 다양한 상품이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몰디브 국경일

 대부분의 국경일은 이슬람력에 기초하고 있어 한해 한해 날짜 변화가 심하다.

- 라마단(Ramadan) : 가장 중요한 종교 행사로 현지에서는 로르다 마스(rorda mas)로 알려져 있다.

- 쿠다 이드(Kuda Id) : 라마단의 마지막을 축하하는 새로운 달에 이뤄진다.

- 프롬펫 탄생일(Prophet's Birthday) : 프롬펫 무하메드 탄생을 기념하는 날

- 독립기념일 (National Day) : 1573년 포르투칼로부터 독립을 기념하는 날

- 전승기념일 (Victory Day) : 11월 3일

- 공화국 기념일 (Republic Day) : 11월 11일

 

 

몰디브의 추수 감사 축제 퐁갈(Pongal)

 1월에 있는 탐밀 나두(Tamil Nadu)의 추수축제이다. 축제는 3일 동안 계속된다.

 보기 퐁갈(Bhogi Pongal)로 알려진 축제 첫날에는 집에서 행해진다. 둘째날 써야 퐁갈(Surya Pongal)은 태양에 밥을 바치게 되는데, 이날의 인사말은 "우유 끓였어요?"이고, 답변은 "네, 끓였지요."로, 태양으로부터 얻은 쌀을 우유에다 끓여 밥을 짓는데서 유래하고 있다. 셋째날은 마뚜 퐁갈(Mattu Pongal)날로, 가축을 씻겨, 뿔에 페인트를 칠하여 장식하며, 붉은 쌀을 태양에 바친다.

 축제는 황소싸움으로 마무리하게 되고, 사나운 황소의 뿔에 매단 돈뭉치를 낚아채는 놀이도 이뤄진다.

 

 

연 축제(Kite Festival)

 1월에 있는 축제로, 인도 아메다바드(Ahmedabad)의 연축제인, 마카 산크란띠(Makar Sankranti)와 동시에 이뤄진다. 축제는 각양각색의 연을 꽃줄에 매달아 푸른 하늘에 날리고, 화려한 줄에 매단 연은 연싸움으로, 하늘 높이 날리게 된다. 축제기간 동안, 구자라띠(Gujarati) 요리, 수공예품, 민속 예술품 등의 전시가 함께 이뤄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는다.

 

 

쇼 핑

 상업활동의 중심인 말레는 최고의 쇼핑장소로, 현지에서 생산되거나 수입되는 수공예품, 기념품, 담배, 전기제품 등 다양한 상품의 선택폭이 넓다. 최근 관광객이 많이 찾음으로서 경쟁적으로 가격이 높아지고 있지만, 물품에 붙는 세금은 없거나 있더라도 최소한으로 징수되고 있다. 대부분의 가게들은 부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주요 비지니스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물건 구입이전에 두세군데 가게를 둘러 보고 쇼핑하는 것이 좋다.

 말레 국제공항내 면세점은 고품질의 전기/전자 제품, 카메라, 하이-파이 스테레오 장비, 시계, 화장품, 담배 등 다양한 상품의 쇼핑이 가능하다

 

 

기 후

 몰디브의 날씨는 '태양의 축북'이라 말할 수 있다. 따듯한 몬순기후인 이곳은 일년 내내 뜨거운 태양을 즐길 수 있다.

 주변국과는 달리 계절의 변화가 거의 없는 편이지만 두 계절풍중에서 5월과 10월 사이의 남서계절풍은 더 많은 비와 바람을 동반한다.

 기온은 연 평균 매일 최고 30.4℃에서 최저 25.4℃까지로 큰 변화를 보인다. 연간 강수량은 1994년에 1600mm가 조금 넘었고 같은 해에 2,700시간 이상의 일조시간이 있었다.

 

말레(몰디브) 기후(℃)

도시명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말 레

(몰디브)

최고평균

30

30

30

30

30

30

31

31

30

31

30

30

최저평균

25

24

24

23

25

25

25

25

25

25

24

24

평   균

27

27

27

26

27

27

28

28

27

28

27

27

강수량mm

92.3

22.0

58.1

108.1

224.9

162.1

145.9

189.7

208.2

228.7

230.4

198.6

 

 

 

 

국립 박물관(National Museum)

 1952년, 몰디브 국경일인 이슬람력 1월 1일에 무하메드 아민 디디(Mohamed Amin Didi)총리에 의해 오픈된 국립박물관은 몰디브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려는 2가지 의도에서 수립되었다. 박물관은 1968년 파괴되어 건축구조만 남아 있는 17세기 술탄의 왕궁이 있는 술탄공원에 자리잡고 있다.

 3층 건물에 총 6개 전시관으로 된 박물관은 화려했던 술탄시대의 유적으로는 기념비 만이 남아, 역사적으로 중요한 자료로 소장되고 있다.

 박물관은 오픈 이후, 여러번에 걸쳐 이전되었으나, 오랜기간 동안 몰디브 역사와 문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잃지 않았다. 독특한 몰디브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몰디브 국립박물관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중 하나이다.

 

 

이슬람 센터(The Islamic Center)

 3층 건물의 이슬람 센터는 1984년 11월 11일에 오픈한 말레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곳이자, 생생히 현존하는 건축학적 지표이다. 이슬람센터는 이슬람 도서관, 컨퍼런스 홀, 교실, 거대한 모스크 등이 있다. 특히 거대한 모스크는 술탄 무하메드 타쿠루파누 알아잠(Sultan Mohamed Thakururfaanu Al A'zam)를 따서 명명된 모스크는 5,000명의 참배객을 수용할 수 있다. 메인 기도홀은 몰디브 장인에 의해 아름다운 목각과 아라비아 서예로 장식되어 있다.

 

 

몰디브 최초의 리조트섬 쿠룸바 빌리지(Kurumba Village)

 말레에서 수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쿠룸바 빌리지는 몰디브 최초의 리조트 섬이으로, 호화로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모터 보트를 이용하면, 국제공항까지의 3km거리로 20분, 말레에서 30분만에 도착할 수 있다.

 이곳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컨벤션 센터는 세계적인 지도자들이 초대되어 주최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비지니스와 행정 회의 목적으로 찾는 이들은 다양한 시설과 안락한 분위기의 쿠룸바를 선호하고 있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인도양의 한적한 섬, 쿠룸바에서의 모든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지니스 업무 지원 서비스에 숙달된 직원들, 다양한 시설은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의 비지니스, 휴양 등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몰디브에서 가장 오래된 리조트섬이지만, 최근 개,보수를 통해 그 화려한 분위기를 잃지 않고 있으며, 몰디브리조트 중에서 손꼽히는 초호화 리조트이다.

 

 

옛 술탄 왕궁의 터에 자리잡고 있는 술탄 공원(Sultan Park)

 술탄 왕궁이 있었던 터에 위치하고 있는 술탄공원은 왕궁의 일부를 공원으로 만들어 일반인에 공개되어 있는 곳이다. 공원는 백합 연못, 다양한 외래종의 식물과 더불어 팜나무, 반얀나무로 만들어내는 시원한 그늘이 북적거리는 도시속에서의 고요한 안식처로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현재 공원내에는 국립박물관이 들어서 있어, 공원에 남아 있는 궁전의 유적(왕 소유의 진귀한 유물, 예술품, 고고학의 발굴품)들은 국립박물관에 옮겨져 전시되고 있다.

 1953년 공화제도의 몰락은 몰디브를 술탄국의 형태로 다시 돌려 놓았으며, 1968년에 다시 공화제도로 거듭 나게 되었다. 공화국으로 바뀌면서, 3층 건물을 포함한 술탄의 왕궁 또한 파괴되었다. 왕궁으로 들어가는 입구 중 하나였던 거대한 철문은 현재, 공원 정문으로 사용되고 있다. 술탄 공원 부근에는 대통령관저와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다.

 

 

다이빙 장소

 무수히 많은 열대어로 가득차 있는 산호 환초로 둘러싸인 얕은 바다인 푸른 빛의 깨끗한 라군의 바닷물은 다이버들이 추천하는 세계 최고의 다이빙 장소로 몰디브에 100여곳이 있다.

 

카니 코너(Kani Corner)

- 위 치 : 카니피놀후(Kanifinolhu)섬 주변

- 수 심 : 10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레인보우 틸라(Rainbow Tila)

- 위 치 : 기리푸쉬(Girifushi)섬 서쪽 부근

- 수 심 : 8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몰디브 빅토리아(Maldive Victory)

- 위 치 : 후룰레 공항 앞

- 수 심 : 16m~30m

- 다이빙 형태 : 난파선 다이빙(Wreck dive)

 

아쿠아리엄(Aquarium)

- 위 치 : 로히푸쉬(Lohifushi) 부근

- 수 심 : 10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dive)

 

바아두 동굴(Vaadhoo Caves)

- 위 치 : 말레환초(Male Atoll) 남쪽

- 수 심 : 3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라이온 헤드(Lions Head)

- 위 치 : 바아두 해협(Vaadhoo Channel) 부근

- 수 심 : 3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바나나 암초(Banana Reef)

- 위 치 : 말레 환초(Male' Atoll)

- 수 심 : 3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구 샤크포인트(Old Shark Point)

- 위 치 : 바아두 해협(Vaadhoo Channel) 부근

- 수 심 : 3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라스파리(Rasfari)

- 위 치 : 라스파리(Rasfari) 섬 부근

- 수 심 : 10m~30m

- 다이빙 형태 : 표류 다이빙(Drift dive) 

 

 

서핑(Surfing)

 비교적 최근에 알려지게 된 몰디브에서의 서핑은 3월에서 11월 사이 인도양으로부터 부는 바람이 만들어 내는 파도를 타는 것이 좋다. 아름다운 환초를 배경으로하는 환상적인 서핑은 몰디브의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레포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