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라 사막으로 가는 관문 도우즈(Douz)

 

 튀니지아 서부, 가장 큰 오아시스인 도우즈는 유럽에서 온 여행객들로 도시의 변화를 가졌다. 사하라 사막으로 들어가는 관문인 도우즈에서 낙타나 4륜차를 타지 않고서도 사막으로 들어갈 수 있을만큼 사하라 사막에 인접해 있다.

 주로 도우즈를 찾는 관광객들은 대부분 주말을 보내기 위해 찾기 보다는 패키지 버스투어나 사막으로 들어가기 전 숙박을 위해 잠시 머무는 경우가 많다.

 사하라 축제가 열리는 매년 12월과 1월에는 튀니지내에서와 세계 각처에서 독특한 축제를 보러 많은 인파가 몰려, 작은 마을들이 튀니지에서 가장 붐비는 곳으로 바뀐다.

 모래 언덕, 거대한 오아시스, 볼거리는 많지 않지만 도우즈의 생활모습을 볼 수 있는 목요일 시장, 작은 마을에서의 현지인의 생활 등의 문화적 독특함을 엿볼 수 있다.

 

도우즈 가는 길

버 스

 튀니스와 도우즈간에 직행버스가 하루 2회 운행되며, 9시간 정도 소요된다.

 

열 차

 튀니스에서 가프사(Gafsa)까지 매일 2회 운행되는 열차를 타고, 가프사까지 와서 가프사에서 버스를 타고 토제우르(Tozeur)를 지나, 케비리와 도우즈까지 올 수 있다.

 

항 공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토제우르(Tozeur)나 제르바(Jerba) 공항까지 와서, 도우즈까지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사하라 축제

 이 축제는 깜짝 놀라게 하고 기분을 돋우는 이벤트로, 신년 직전인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에 열린다. 이 축제는 북아프리카외에 그리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사하라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가 일품이다.

 축제를 통해, 지역 문화와 역사, 종교적인 특색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삶속에서의 사하라 사막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Tunisia-Douz-02.jpg

 

 

여행 도우미

밤 문화

 밤에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호텔의 바 정도로 매우 조용한 도시의 밤을 느낄 수 있다.

 

식 당

 호텔식당보다 더 훌륭한 요리법으로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 도시내에 많다. 특히, 알리 바바(Ali Baba) 식당은 매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환 전

 도심에 은행이 한개 있으나,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호텔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다.

 

현지 관광

 도우즈에는 사막과 오아시스 관광을 주관하는 몇개의 여행사가 있으나, 비용이 다소 비싸다.

 

숙 박

 호텔을 이용할 경우, 보통 때는 도착해서 투숙이 가능하지만, 축제기간 동안에는 미리 호텔을 예약해야 한다.

 

 

 관광 명소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