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넥 주립공원(Goose Neck State Park)

 

 모뉴먼트 밸리를 지나 북서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주립공원을 만나게 되는데, 바로 구스넥 주립공원(Goose Neck State Park)이다.

 안동 하회마을 부용대를 연상케하는 구즈넥 포인트.

 

 콜로라도강(Colorado River)의 지류인 산 후안강(San Juan River)이 300m 높이의 절벽을 만들며, 거위 목(goose neck)처럼 휘어져 흘러가는 곳인 구스넥 주립공원(Goose Neck State Park)이다.

 

 

 캐피톨리프에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구즈넥(Goose Neck, 구부러진 오리 목처럼 물이 굽어 흐르는 곳)이 있다.

 구즈넥(Goose Neck)이라는 이름이 붙은 까닭은 산 후안(San Juan)강의 물과 바람과 서리와 중력이 수 백만 년의 세월에 걸쳐 만들어 낸 구불구불한 지형 때문이다.

 

 

 1962년에 주립공원으로 지정된 이곳은 '시더 메이서(Cedar Mesa)'라고 불리는 이 지형의 높이가 해발 약 1400m이며, 그 절벽 아래로 강 줄기가 지그재그 흐르고 있는 곳이다.

 깊이 300m쯤, 넓은 광야만큼 규모도 워낙 커서 거위가 한 마리, 두 마리, 세 마리 끝없이 이어진다.

 정작 전망대에서는 시야에 다 들어오지 않는 구스넥의 전경은 뮬레이 포인트(Muley Point)에서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주변에 멕시칸 햇(Mexican Hat) 바위도 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