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gara (나이아가라)

 

 나이아가라(Niagara) 폭포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 중 하나로 미국 북동부의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 335m, 캐나다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 610m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는 고트섬(Goat Island)이 있다.

 

 컬러풀한 조명으로 야간에도 아름다운 나이아가라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 다른 지도

 

 나이아가라폭포 발생의 기원은 빙하기 이후 나이아가라 폭포 절벽의 하류 11km 지점에 있었던 폭포가 연간 약 30Cm씩 침식해 현재의 모습으로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나이아가라는 연간 세계각지에서 1,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자연의 위대함과 웅장함을 감상하려 방문하는 국제적인 명소이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대함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나이아가라 주변의 작은 도시와 마을들도 놓지지 말고 둘러보며 과수원과 농장, 역사 유적지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이곳 나이아가라는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연중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자연경관, 쇼핑, 문화체험, 캠핑,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이다.

 

 나이아가라에서 가장 유명한 크루즈 중의 하나인 안개속의 숙녀호(Maid of the Mist)는 나이아가라 미국 폭포(American Falls)에서 시작해 편자 폭포(Horseshoe Falls)까지 이어지는 여정을 통해 나이아가라 폭포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게 한다.

 

 2005년 기준으로 어른 $11.50, 6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 $6.75, 5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개의 숙녀호를 포함한 크루즈 이외에도 스카이론 타워(Skylon Tower) 같은 전망대에 오르거나, 라이드 나이아가라(Ride Niagara)를 타고 직접 폭포속을 헤쳐나가거나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나이아가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이아가라까지 뉴욕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버팔로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다.

 

시차

 한국시간보다 14시간 느리다. 일광절약시간 적용시(4월 마지막주 일요일-11월 첫째주 일요일)에는 13시간 느리다.

 

 

 나이아가라(Niagara) 폭포미국 뉴욕 주 나이아가라 폴스와 캐나다 온타리오 주 나이아가라 폴스의 국경을 이루는 나이아가라 강에 있는 폭포이다. 이리 호(Lake Erie)에서 흘러나온 나이아가라 강이 온타리오 호(Lake Ontario)로 들어가는 도중에 형성된 대폭포이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두개의 대형 폭포, 하나의 소형 폭포로 나뉘는데 이는 염소 섬(Goat Island)을 기준으로 캐나다령의 캐나다 폭포(말발굽 폭포, Horseshoe Falls)와 미국령의 미국 폭포(American Falls)로 구별된다.

 

 소형 폭포인 브라이달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는 미국 영토에 있다. 폭포로 인해 주변은 항상 안개가 껴 있으며, 미국 쪽보다는 캐나다 쪽의 전망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욕주의 나이아가라 폭포가 위치한 도시와 캐나다의 온타리오주의 나이아가라 폭포가 있는 도시 사이는 강을 가로지르는 교각으로 연결되어 있다. 캐나다측 나이아가라 폭포(The Horseshoe Falls)는 높이가 53m이고 폭포의 절벽면이 깊이 파인 커브를 이루고 있어 그 길이가 790m에 이른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절벽아래로 떨어지는 강물의 양은 모두 합쳐 분당 168,000m³의 물이 능선(稜線, Crest Line)으로부터 떨어진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물이 떨어지는 힘은 북미의 폭포들 중에서 가장 세다. 이 물 중 50∼70%는 폭포에 이르기 전에 수력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1820년도에 들어서서 증기선의 운항이 시작되고 1840년도에 철도가 설치됨에 따라 관광객들이 이 지역을 방문하게 된다. 나이아가라에서의 다이빙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총 2백19만kw 용량의 13개 발전기를 구비한 나이아가라 수력발전소는 1961년에 설립되었다.

 

 

 나이아가라(Niagara) 폭포는 큰 빙하가 여러차례 발달과 쇠퇴를 거치면서 생겨났는데 빙하 시대 후기(The last ice age), 가장 최근에 생겼던 위스콘신 빙하는 2만 3천년 전에 시작되었는데 캐나다 전체와 미국 북부 지방을 약 3km 두께의 얼음으로 덮었으나, 지금으로부터 10,000년 전에 이 지역에서 빙하가 다 녹아 지금의 지형을 만들었다. 마지막 빙하가 녹으면서 수많은 호수와 하천이 형성되었는데 이로 인해 나이아가라 절벽이 침식되어 절벽선이 직선이 아닌 지그재그 형태로 나타나게 되었다.

 

 지구의 나이가 젊었던 지질연대 초기에 거대한 얼음장이 녹으면서 이 폭포는 형성됐다. 약 5만년 전에 얼음이 밀려나며 그 밑에 있던 땅 덩어리가 융기하면서 나이아가라 폭포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생겼다. 그리고, 녹아내린 얼음물은 거대한 호수를 만들어서 오늘날의 이리호와 호수주변의 저지대를 이뤘다 한다.

 

 폭포는 원래 현재위치에서 북쪽으로 약 11km 떨어진 지금의 루이스턴(Lewiston)에 형성됐었다. 그러나 침식작용으로 인해 오늘날 폭포는 캐나다와 미국의 약 60km 국경선으로 양분되는 나이아가라 강 가운데에 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수력 발전으로도 유명하고 발전량의 많아 가치가 높다. 1800년대 이후부터 관광, 상업, 산업 분야를 발전시키는 데 크게 이용되고 있다.

 

 

공항에서 시내로

 버팔로 국제공항에서 나이아가라 폭포까지는 직통 리무진 버스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45분, 요금은 편도 $15이다. 캐나다측까지는 편도 $20이다.

 버팔로 시내에 있는 메트로라고 불리는 공공버스와 전차가 버팔로 다운타운에서 폭포까지 약1시간 걸리며, 요금이 $2로 가장 저렴하다. 택시로는 약 50분 소요되며, 요금은 미국측 $50, 캐나다측 $65이다.

 

 

 

교 통

뷰모빌(Viewmobile)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 프로스펙트 포인트 근처의 정류장을 출발하여 고트 섬을 일주하는 편리한 수단이다.

 

 

 관광명소

미국측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중 고트 섬에 의해 양분된 강이 오른쪽으로 흘러서 이루어진 미국측 폭포이다.

 낙차는 56m, 폭은 320m, 1분당 흐르는 물의 양이 약 1400만 리터이다.

 캐나다 폭포에 비해 직선적인 이 폭포의 모습은 프로스펙트 공원에서 가까이 보면 아주 장관이다. 미국측 폭포와 고트 섬 사이에는 '신부의 베일'이라는 사랑스런 이름의 작은 폭포가 있다. 

 

 

스카이론 타워(Skylon Tower)

 스카이론 타워(Skylon Tower)까지 올라가는 데는 아주 짧은 시간 아니 겨우 1분여 밖에 걸리지 않지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이는 전망은 말로 설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환상적이다. 스카이론 타워의 전망대의 높이는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아래에서 236m 위에 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128km 멀리 토론토와 버팔로의 마천루까지 보이기도 한다.

 스카이론 타워에서는 이런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는 것 말고도 갖가지 물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둘러보고 회전하는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저녁에 나이아가라의 야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식사는 나이아가라에서의 최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o 전망대 개방시간: 여름시즌 8am~Midnight, 겨울시즌 10am~10pm

 

 

미놀타 타워(Minolta Tower)

 미놀타 타워(Minolta Tower)는 1962년부터 나이아가라를 찾아온 방문객들이 꼭 들리는 명소이다. 525ft(160m) 높이의 타워 꼭대기의 레스토랑에서는 나이아가라 미국쪽 폭포와 편자 폭포(Horseshoe Falls)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며 나이아가라 최고의 스테이크와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실내와 야외에서 나이아가라 강과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고 조명으로 아름다움을 더욱 발하는 밤의 나이아가라를 보려고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o 위치: 6732 Oakes Drive, Niagara Falls, ON L2G 3W6

☎: 905-356-1501

 

 

나이아가라 아이맥스 영화관(Niagara IMAX Theatre)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아이맥스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는 나이가라라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나이아가라 기적, 신화, 마술(Nagara : Miracles, Myths and Magic)" 타이틀의 영화를 6층 높이의 거대한 스크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2000여년 전 유럽인들이 나이아가라를 발견했을 때로 돌아가 풀어내는 나이아가라의 역사와 스턴트 맨이 펼치는 스릴 넘치는 장면 등 눈앞에 펼쳐지는 영상에서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o 상영시간: 11am,12n,1pm,5pm,8pm

o 위치: 6170 Buchanan Ave. Niagara Falls, Ontario L2G 7T8 Canada

☎: 905-358-3611

o 홈페이지 : http://www.imaxniagara.com/main.asp

 

 

식스 플래그 데리언호(Six Flags Darien Lake)

 식스 플래그(Six Flags)는 미국과 세계 여러 나라에 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테마파크로 식스 플래그 데리언호는 나이아가라에 자리잡고 있는 놀이공원이다. 뉴욕주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로 가족 단위로 나이아가라를 방문한 이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어른과 어린이에 맞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워터파크는 물론 갖가지 쇼를 포함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피크닉장소와 캠핑장도 구비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터스테이트90번(I-90)에서 48A 출구로 빠져나와 남쪽으로 5마일 정도 더 가면 찾을 수 있다.

o 위치: Six Flags Darien Lake. 9993 Allegheny Road. Darien Center, NY 14040

☎: 716-599-4641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 on the Lake)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Niagara on the Lake)는 나이아가라 강 어귀에 자리잡고 있는 캐나다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마을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1812년 캐나다가 미국의 침입을 받았을 때에는 주요 격전지였고 다시 재건한 후 잘 보존해 지금에 이르고 있다. 마을은 많은 역사 유적지와 박물관, 골프코스, 공원, 농장, 포도주 양조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 조그마한 마을을 유명하게 만드는 것은 미국의 극작가 버나드 쇼(Bernard Shaw)이다.

 마을 어디를 가든지 버나드 쇼와 관련된 상점, 레스토랑 등을 만날 수 있고 쇼 페스티발(Shaw Festival)이 펼쳐지는 4월 15일에서 11월 25일 동안에는 버나드 쇼의 연극을 관람하려는 많은 사람들로 마을이 가득차게 된다.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는 버나드 쇼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그의 연극만을 상연하는 쇼 극장(Shaw Theatre)이 있을 정도이다.

 올드 타운에서 마차를 타고 마을을 둘러본다든지, 나이아가라 강에서 제트보트를 탄다든지 어느때 이곳을 들려도 나이아가라 온 더 레이크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염소섬(Goat Island)

 염소섬은 캐나다측의 폭포와 미국측 폭포를 나누고 있는 섬으로 일년내내 관광객들에게 열려 있는 장소이다. 피크닉 장소와 카페테리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한 이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헬리콥터 투어도 이용할 수 있다. 염소에서 루나섬까지는 다리를 통과해 건널 수 있다.

 

 

그레이트 고지 어드밴쳐

  (Great Gorge Adventure)

 엘리베이터를 타고 협곡 밑으로 내려가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격류를 만나게 된다. 요란한 소리를 내며 소용돌이치는 물살,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는 보는 이를 압도하기에 충분하다.

 

 

바람의 동굴(Cave of the wind)

 노란색 레인코트와 가죽으로 된 슬리퍼를 입고 출발하여 안내원을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동굴을 빠져나가면 암벽이 나타난다. 여기서부터 걸어서 나무 다리가 놓여 있는 폭포 아래까지 걸어가게 된다. 이곳에서 위를 올려다 보면 폭포의 웅장함에 정신이 아찔해 진다.

 

레인보우 다리(Rainbow Bridge)

 미국과 캐나다를 잇는 중요한 다리이고, 폭포를 정면에서 바라볼 수 있는 위치이다.

 

 

세자매섬(Three Sister's Island)

 세자매섬은 나이아가라 강의 미국쪽에 자리잡고 있는 큰섬으로 섬에 발을 내딪으면 수많은 크고작은 나무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고 그 사이로는 나이아가라 폭포로 들어가는 조그만한 시내가 흐르고 있어 한폭의 그림을 연출한다.  이곳은 피크닉 장소로 각광받고 있어 길을 걷다보면 많은 벤치와 테이블 그리고 그릴판들도 볼 수 있다. 섬안으로 계속 걸어들어가면 크기에 상관없이 이곳의 돌들이 오랜 시간동안 나이아가라 폭포의 영향을 받아 겉이 반질반질해진 것을 알 수 있다. 나이아가라에 폭풍이 치거나 수위가 올라가면 가라앉기 쉬운 지역이다.

 

 

꽃시계(Floral Clock)

 나이아가라 꽃시계는 1950년 조성된 직경이 12.2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계중의 하나이다. 나이아가라 공원 보태닉 가든에서 북쪽으로 2.5km 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주요 볼거리이다. 이 꽃시계는 1년에 두번 얼굴을 바꾼다. 봄에는 보라색의 바이올렛과 노랜색 등이 조화를 이루고 5월 말부터는 양탄자 꽃밭으로 만든 꽃시계를 볼 수 있다.

 5월 말이 되면 꽃시계 바로 옆에 있는 라일락 가든에는 250여종의 꽃들이 꽃을 피워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한다.

 

 

판타지 아일랜드(Fantasy Island)

 판타지 아일랜드(Fantasy Island)는 그랜드 아일랜드(Grand Island)에 위치하고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테마파크로 모두 100여개가 넘는 종류의 놀이기구, 다양한 쇼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곳이다. 미니골프, 패들보트, 워터파크 등 갖가지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인터스테이트 190번(I-190)에서 19N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o 위치: 2400 Grand Island Blvd. Grand Island, NY 14072

☎: (716) 773-7591

 

 

나이아가라 수족관(Aquarium of Niagara)

 약 195종의 수중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200갤론의 작은 수족관에서 100,000갤론 규모의 대서양 돌고래관에 이르는 50여개의 수족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바다사자, 물개, 페루비안 펭귄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상어와 다양한 민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매일 펼쳐지는 돌고래쇼와 바다사자쇼를 구경하는 사람들도 많다. 약간의 입장료가 있으며 오전 9시부터 문을 연다.

o 위치: 701 Whirlpool St., Niagara Falls

☎: (716) 285-3575, 1-800-500-4609 

 

 

월풀(Whirlpool)

 월풀은 나이아가라강이 아래로 내려가는 곳에서 휘몰아치며 파도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약 10여분 정도가 소요되는 스페인식 케이블 카를 타고 월풀 위를 둘러볼 수 있다. 케이블 카가 조금 위험스럽게 보이기는 하지만 안심하고 탑승해도 좋을 만큼 안전하다. 좀더 스릴을 원하는 이들은 제트보트를 한번 타보것도 좋을 것이다.

 

 

호 텔

Days Inn Falls View

 다운타운에 위치하며 193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다. 레스토랑, 바 등의 부대시설이 있으며, 미국측 폭포와 인접해 있는 호텔로 방은 넓지 않으나 시설면에서는 보통이상의 수준이다.

☎: 716-283-9321

o 주소 : 201 Rainbow Blvd. Niagara Falls, NY14303

 

Comfort Inn The Point

 미국측 폭포와 가장 가까운 호텔로 도보로 3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한다. 객실 분위기는 비교적 밝고 깨끗하다. 종업원들의 서비스가 충실한 편이다.

☎: 716-284-6835

o 주소 : 1 Prospect Point, Niagara Falls

 

Radisson Hotel Niagara

 다운타운에 있으며 편의 시설을 갖춘 객실 401개가 있다.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 716-285-3361

o 주소 : Third & Old Falls St. 14303

 

Ramada Inn at the Falls

 레스토랑, 바, 회의실, 장애인 편의 시설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춘 호텔이다. 객실은 217개이다.

☎: 716-282-1216

o 주소 : 240 Rainbow Blvd, 14303

 

 

 

 

문화체험

안개의 아가씨호(Maid of Mist)

 배를 타고 캐나다 폭포 가장자리까지 아슬아슬하게 접근하는 박력 넘치는 투어를 즐길 수 있는 나이아가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이다.

 디젤엔진을 갖춘 배로 승선시간은 약 30분이다.

 낙하하는 물줄기로 인해 배 안은 온통 물바다가 되며, 캐나다 폭포 바로 앞에서 정지하는 결정적인 순간에는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물보라가 거세게 몰아친다.

 레인코트를 입어도 물에 젖을 정도이니 카메라를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관광시간은 10:00∼17:00, 하기에는 09:15∼20:00이고, 동기에는 휴무이다. 요금은 $15정도이다.

 

 

제트 보트(Niagara Jet Boat)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중 하나로 미국북동부의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쪽 폭포의 높이 56m, 폭 335m, 캐나다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 610m 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는 고트섬(GOAT ISLAND)이 있다.

 컬러풀한 조명으로 야간에도 아름다운 나이아가라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이아가라폭포 발생의 기원은 빙하기 이후 나이아가라 폭포 절벽의 하류 11m 지점에 있었던 폭포가 연간 약 30cm씩 침식해 현재의 모습으로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