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이(Maui)

 

 머리를 쪽지어 올린 아름다운 여인의 자태를 연상케하는 마우이(Maui)는 화산 용암으로 형성된 두 개의 섬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호놀룰루로부터 약 120km 정도 떨어져 있는 마우이는 하와이주에서는 빅아일랜드 다음으로 큰 섬인데 정확한 섬의 크기는 1.887㎢이고 1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고 있다.

 

 주요 도시로는 카훌루이 공항이 소재한 상업도시 카훌루이와 행정도시 와일쿠쿠, 관광과 항구도시로 유명한 라하이나를 들 수 있다. 마우이에는 국립공원 1개와 주립공원 10개가 잘 정비되어 있으며 골프코스가 16개 그리고 해수욕장이 81군데나 산재해 있다.

 

 일명 계곡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이 섬은 최근 미국 내 10대 아름다운 지역의 하나로 선정되면서 세계적인 휴양지이자 신혼여행지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지형상으로는 섬의 서쪽에 바늘과 같은 바위들로 신비함을 더해주는 이아오 주립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푸우 쿠쿠이 절벽에 둘러싸인 이아오 계곡은 일찍이 마크 트웨인이 태평양의 계곡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한편 동쪽으로는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산을 중심으로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이 펼쳐져 있다.

 

 화성의 표면처럼 생긴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의 해발 3,055m의 분화구에는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은검초가 자생하고 있다. 이 두지역을 축으로 섬의 동서방향을 따라 세계적인 휴양지와 난코스로 유명한 골프장이 즐비하고 테니스나 해양스포츠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 특히 병풍같이 험준한 계곡위로 언제나 무지개가 창연하며 현재 상가와 레스토랑으로 급속하게 번창하고 있는 라하이나 항구와 최고급 리조트 지역인 키헤이와 와일레아, 해변으로 이어진 현대적인 호텔과 챔피언 쉽 골프장을 고루 갖춘 카아나 팔리와 카팔루아, 천국이란 뜻이 담긴 그림같은 하나지역 등등은 변화무쌍한 관광자원의 보고로 마우이를 찾는 이들의 정규코스가 되고 있다.

 

 

 관광 명소

하와이의 고도(古都) 라하이나(Lahaina)

 옛 하와이 왕조의 수도였던 관계로 하와이의 고도라 불리는 곳이다. 미국의 50번째 주로 편입되기 전까지는 제대로 관리되지 않았으나 1962년에 도시 전체가 국립역사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도시전체의 역사적 건물을 보존 복원하는데 힘쓰고 있다.

 시가지 중심에 위치한 2/3에이커에 그늘을 드리우는 밴얀(BANYAN)나무를 중심으로 쇼핑센터, 박물관 레스토랑등이 즐비하며, 바닷가 부두에는 늘 많은 배들로 부산스럽게 움직이고 있어 멋과 낭만이 어우러진 관광지이다.

 

 

카아나팔리(Kaanapali)

 카아나팔리는 황금의 9.6km(6마일)이라 불리우는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호화로운 호텔이 늘어서 있으며 마우이 섬을 대표하는 리조트이다. 이곳에는 테니스코트와 골프코스 등의 레저 시설과 해양 스포츠를 위한 시설 또한 수 없이 많다. 카아나팔리의 중심지에는 상점과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으며 카아나팔리 북쪽으로 콘도미니엄이 즐비한 카하나와 나필리, 카팔루아의 리조트 지구가 이어지는데, 특히 카팔루아는 록펠러에 의해 세워진 카팔루아 베이 호텔등 최고급 호텔들이 있어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푸아마나 비치 군 공원(Puamana Beach County Park)은 한번 꼭 들러 볼 만한 아름다운 경치와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그늘이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와일레아(Wailea)

 하루 종일 따뜻한 태양이 내리쬐는 5개의 아름다운 비치가 있어 아웃도어 레져 활동이 활발한 고급 리조트 지역이다.

 마우이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 지역으로 포시즌스나 그랜드 와일레아 같은 초특급 리조트와 푸른 골프 코스가 이어져 있는 그야말로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 그리고 최고의 비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카아나팔리나 카팔루아 지역에 비해 한적하고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어 세계의 부호들이 즐겨 찾는다.

 호텔, 콘도미니엄, 레스토랑, 샵, 골프코스등 휴양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할레아칼라(Haleakala) 화산 국립공원

 달 표면처럼 생긴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의 분화구 크기는 화구원 주위가 33.5km, 길이 약 12km, 넓이 4km, 관측소로부터 분화구 바닥까지 914m로 웅장하고 거대한 규모의 화산이다. 시내에서 분화구 정상까지 차로 편도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정상에서면 숨막힐듯 아름다운 휴화산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다 .

 마우이에서는 빼놓아서는 안 될 필수 관광지. 산 정상에 다다르면 세계적 희귀종인 은검초를 만나 볼 수 있다.

 

 

몰로키니 섬(Molokini Island)

 몰로키니(Molokini)는 '작은 초승달 모양 의 섬'이라는 이름 에서 유래한 섬으로 그 이름과 같이 초생달 모양의 화산섬이다.

 23만년 전에 화산폭발에 의해 생겼던 섬인데, 점점 가라앉아서 꼭대기 부분만 남은 것이 몰로키니 섬이다. 2차 세계대전 기간에는 미국해군에 의해 폭격 연습장으로 사용되었던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섬은 밖에서는 파도를 막아주고 안쪽에서 조용하게 풍부한 열대어 들이 많아 스노우클링 하기에 최상의 장소이며 스쿠버 다이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몰리카나섬을 가기 위해서는 몰리카나 투어 업체를 통해야 한다. 라하이나 지역이나 마케나 지역에서 출발하는 배도 있지만 마알라에아(Maalaea) 항구에서 출발하는 배가 가장 많다. 오후에는 보통 바람이 거세지기 때문에 투어는 보통 아침 6~9시 사이에 모두 출발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투어업체에서는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보통 점심 때가 지나 투어가 끝나기 때문에 점심을 제공하는 업체들도 많다.

 배로 약 40분 정도 걸린다.

 

 

밴얀 거목(Banyan tree)

 보리수의 일종으로 1873년 기독교 포교 5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심은 것으로 북미를 통틀어 가장 큰 나무로 알려져있다. 나무그늘이 미치는 범위가 자그마치 800여평이나 되는 라하이나의 상징이다.

 라하이나 거리의 랜드마크인 하와이 최대 밴얀거목. 1873년에 인도에서 옮겨와, 하와이의 기후덕에 초거목으로 성장했다.

 원래 뿌리는 하나이지만 나무가 자라나며 스스로 뿌리를 또 내리며 계속 자라 천평의 땅을 덮은 크기이다.

 밴연거목을 중심으로 산책로, 구 법원(현재 박물관) 등 구경거리가 많다.

 오밀조밀한 구 시가지의 아기자기한 광경과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를 끼고 있는 라하이나 항구도 흥밋거리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커다란 나무 밑에서의 잠깐의 휴식 후, 구 시가지의 옛 향수를 가지고 있는 상점가와 항구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다.

 주말에는 나무 그늘 밑에서 아기자기한 소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열리고, 아마추어 음악가들의 음악회 등이 열린다.

 라하이나 항구에서는 고래에 관련된 추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알리이 쿨라 라벤더 화원(Alii Kula Lavender)

 깜찍한 보라색 잠자리가 트레이드 마크, 지도를 들고 천천히 라벤더 농장을 산책하는 것도 좋고, 투어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가든 티 투어(Lavender Garden Tea Tour)'는 따뜻한 라벤더 티와 스코느 다은투어, 기프트숍 방문등이 포함된 코스이다. 에약은 필수이고, 화, 목, 토, 일요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런턴투어 (Lavender Garden Culinary Tour)'에는 라벤더를 이용한 요리 시연과 신선한 샐러드 런치까지 포함된다.

 기프트샵에는 잼이나 허브드레싱 등의 식재료, 비누와 바디로션 등 목욕 용품, 에센셜 오일 등의 아로마테라피 용품에 이르기까지 50여 가지의 예쁘고 탐나는 물건들이 가득하다.

☞ 웹사이트 :http://www.mauikulalavender.com/tours.html

 

 

이아오 계곡 주립공원(Iao Valley State Park)

 카훌루이에서 와일루크 거리를 지나 5Km 쯤 가면 푸이쿠쿠이 산이 있는데 이산의 후미진 곳이 이아오 계속이다. 이 계곡에는 이아오 강이 흐르고 있는데 마우이를 관광할 때 이 계곡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마우이의 유명한 관광지이다. 계곡의 오른쪽에는 바늘같은 뾰족한 암봉인 이아오 니들이 우뚝 솟아 있다. 바늘산이란 명칭이 걸맞게 끝이 뾰족한 산들이 절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은검초(銀劍草 - SILVER SWORD : Ahinahina)

 할레아칼라 분화구 주위에서만 군생하는 희귀한 식물로, 은으로 된 검과 같이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신기하게도 사람의 손이 닿으면 죽는다고 전해져 신비하게 여겨지며 산양이나 사람으로부터 철저히 보호되고 있다. 꽃자루의 지름은 약 61cm이고 그 높이는 약 180cm에 이른다. 꽃을 피운 뒤에 죽으며 수명은 약 20년이다. 해발고도 3,058m의 할레아칼라 분화구는 매우 건조한데, 식물의 경우 이러한 환경에서 자라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극한의 환경에 적응하기 알맞은 구조로 되어 있다.

 즉 다른 사막식물처럼 햇빛과 바람으로 인한 증발을 막기 위해 잎의 나비가 매우 좁다. 잎 속에는 젤리와 젤라틴처럼 생긴 물질이 있어 기온이 상승하거나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저장한 물을 공급해준다. 잎에 나 있는 털은 납작하고 오목해서 빛을 반사하는 역할을 한다.

 

 

홀리고스트 교회(Holy Ghost Church)

 쿨라하이웨이 아래쪽으로 지나가다보면 8각형의 아름답게 지어진 홀리 고스트 교회가 있다.

 교회는 자그마하지만 들어서면 성스러운 영혼이 듬쁙 담긴 교회임을 느낀다. 이 교회는 1895년 하와이로 이민온 포르투칼 이민자들의 의해 지어졌으며 실내 인테리어는 핑크색 벽으로 단장되어 인상깊다. 높고 반짝이는 은색 종탑등이 고풍적이고 아름다운 형태가 마치 동유럽의 자그마한 교회를 연상시킨다.

 가든에 성모마리아상과 예수그리스도상을 볼 수 있다.

 

 

 

마우이 현지교통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기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짐이 많을 경우는 와이키키 익스프레스를 타는 것이 좋다. 출발 날짜의 24시간 전까지 예약해야 하면 정시간에 버스가 호텔로 온다.

 

마우이와 라나이, 마우이와 몰로카이 사이의 정기 페리

 마우이의 라하이나 하버에서 라나이의 마넬레 베이 및 몰로카이의 카우나카카이 하버로 매일 정기 페리가 운항된다. 1회 승선요금은 마우이-라나이 페리의 경우 $30이고, 마우이-몰로카이 페리의 경우 $40이다.

 

모페드 & 자전거

 섬내의 관광명소를 돌아보거나 쇼핑을 하는 데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자전거나 모패드가 안성맞춤이다. 모페드란 스쿠터와 비슷한 모양을 한 50cc의 자전거를 말한다. 이것은 18세 이상이면 빌릴 수 있으나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교외에서는 괜찮지만 차량의 통행량이 많은 곳에서는 모페드나 자전거가 주행하기에는 다소 위험하므로 운행에 특히 주의해야 하며, 반환할 때는 기름을 가득 채워서 돌려주는 것이 원칙이다. 요금은 자전거가 1일에 $15부터, 모페드는 1일에 $30부터이다.

- 자전거 1일대여 : 15달러

- 모패드 1일대여 : 30달러

 

 

 

마우이 즐길거리

로얄 라하이나 호텔에서 진행되는 루아우 디너쇼 - 더 미쓰 오브 마우이(The Miths of Maui)

 저녁 노을을 바라보며 로얄 라하이나 호텔 비치 프론트에서 펼쳐지는 폴리네시안 전통 루아우 디너쇼다. 하와이, 타이터, 사모아의 전통 춤과 음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통 공예품도 구입 가능하다.

- 전통쇼는 1시간 소요. 저녁 뷔페와 음료(맥주, 와인 등) 포함

o http://www.LahainaLuau.com

 

 

 

마우이 레포츠

라이브 하와이안 음악과 함께 바라보는 카아나팔리의 선셋 - 선셋 그릴 디너 크루즈(Sunset Grill Dinner Cruises)

 열대 무역풍의 부드러움과 하와이 일몰의 따뜻함을 만끽할 수 있다. 라이브 하와이안 음악을 배경으로 갓 구운 등심 스테이크와 해산물요리를 디너로 즐길 수 있다. 역사의 문화의 도시인 라하이나의 가장 눈부신 곳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계절에 따라 크루즈 시간이 약간씩 변경.

- 알코올 음료 시음시 신부증이 반드시 필요

- 17:30부터 탑승

 

 

사탕수수밭을 가로지르며 관망할 수 있는 로맨틱한 열차 - 슈거 케인 트레인(Suger Cane Train)

 마우이섬은 19세기 말에 제당업이 번창하면서 사탕수수의 경작에 힘썼었고 많은 아시아 이민자들이 제당업에 종사했다. 원래 이 열차는 사탕수수밭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을 집에 실어다 주거나 사탕수수밭에서 제분소까지 사탕수수를 실어 나르는 역할을 했었으나 지금은 로맨틱한 관광열차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관광을 원한다면 일반열차를 타고 저녁을 먹으며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디너열차를 탈 수 있다.

o http://www.sugarcanetrain.com/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하고 스릴 있는 레포츠 - 스카이라인 에코 어드벤처(Skyline Eco Adventure)

 할레아칼라 분화구 오른쪽에 라인을 설치하여 내려오는 스릴넘치고 재미있는 레포츠다. 2004년 하와이 에코 관광협회에서 하와이 에코 투어 오퍼레이터로 선정하였고 '101 Things To Do'에서 2007 여행활동의 블루리스트에도 오른적 있을만큼 유명도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례없는 안정성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이다.

- 8세이상 가능

- 최근 수술을 받았거나 만성 심장문제 혹은 관절부상이 있는경우 하지 않는 것이 좋음

- 4개의 Zipline과 흔들다리를 1시간 30동안 체험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

o http://www.zipline.com/locations/haleakala

 

 

수백마리의 흑고래와의 짜릿한 만남 - 퍼시픽 웨일 파운데이션(Pacific Whale Foundation)

 서해안의 라나이섬과 카호올라웨 섬 근처 지역은 수심이 얕고, 침입이 적기 때문에 출산과 어린 고래를 기르는데 가장 적합한 환경이다. 그래서 알래스카에서 수백 마리 흑고래들이 이곳을 찾아오고 있어 고래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높다. 고래와의 짜릿한 만남을 가져보자.

- Whale Watching Tour은 2시간 소요

o http://www.pacificwhale.org

 

말을 타고 할레아칼라의 드넓은 목장과 분화구를 달릴 수 있는 - 포니 익스프레스(Pony Express)

 멋진 바다 경관을 자랑하는 마우이의 가장 큰 가축목장투어와 달의 표면을 닮은 분화구 속 샌즈 흔적을 관찰할 수 있는 할레아칼라 분화구투어로 이루어져있다. 바람을 뚫으며 말을 타는 시원한 기분에 매료되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멈추지 않는 곳이다.

- 긴 바지 착용

o http://www.ponyexpresstours.com

 

 

 

마우이 여행 길잡이

주 호놀룰루 총 영사관 정보

o 주소: 2756 Pali Highway Honolulu, Hawaii 96817 U.S.A

o ☎: (808) 595-6109, 6274

o 팩스: (808) 595-3046

o 이메일주소:

  공관장 : cghi@mofat.go.kr

  비서실 : secretaryhi@mofat.go.kr

  여권/사증/민원담당 : visapasshi@mofat.go.kr

  공관대표 E-mail : consulatehi@mofat.go.kr

o 근무시간: 월 ~ 금 08:30~16:00 (12:00~13:00 점심시간) , 토 ·일요일 휴무

 

 

외출시 유의사항

 하와이 주에서는 금연법에 따라 버스와 택시 같은 교통기관, 공항, 레스토랑, 쇼핑센터, 호텔 로비를 비롯한 공공장소에서의 흡연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최대 $50의 별금이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공공장소에의 음주도 법률도 금지되어 있으므로 유의할 것.

 '하와이에서는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방치해서는 안된다'는 법률이 있다. 자고 있다고 해서 아이를 혼자 호텔에 두고 나오거나 차 안에 두고 나오면 보호책임자 유기죄에 해당한다. 부부끼리 외출해야 할 경우에는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와이에서 팁을 주는 것은 보편화 되어있다. 서비스 요금의 10~15%를 주는 것이 보통이며, 어떤 경우라도 동전으로 팁을 주는 것은 매우 실례되는 행동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일부 레스토랑은 미리 10~15%정도의 서비스료를 계산서에 포함시키므로, 이중으로 지불하지 않도록 영수증을 꼼꼼히 확인할 것.

 

 

수화물 무게 제한

❋ 대한한공

o 기내 수화물 허용량 : 3변의 합이 115cm(55*40*20)이내인 수화물 1개(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등은 추가로 휴대 가능)

o 위탁 수화물 허용량 : 3변의 합이 158cm이내, 중량 23kg이하인 수화물 2개

 

❋ 아시아나항공

o 기내수화물 허용량 : 3변의 합이 115cm 이내 중량 10kg 이하인 수화물 1개(단, 핸드백, 독서물, 유아식 등은 추가로 반입 가능)

o 위탁 수화물 허용량 : 3변의 합이 158cm 이내 중량 23kg 이하인 수화물 2개

 

❋ 하와이안 항공

o 기내 수화무 허용량 : 3변의 합이 114cm이내, 중랑 11.5kg 이하인 수화물 1개(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등은 추가로 휴대 가능)

o 위탁 수화물 허용량 : 3변의 합이 157cm이내, 중량 23kg 이하인 수하물 1~2개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폰(FMC)가입 후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에 한해 국내 통화요금으로 전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여행준비물

o 세면도구 : 일반적인 호텔에 세면도구가 비치되어 있으나 1회용이므로,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것을 챙겨가는 편이 좋다.

o 카메라 방수팩 : 해변이나 수영장을 이용할때 방수팩을 이용하면 큰 불편없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o 우산 :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스콜현상에 대비해 간단히 챙길 수 있는 작은 3단우산이나 우비를 준비 하는것이 좋다.

o 썬글라스, 모자, 썬크림 : 하와이는 햇볕이 매우 강하다. 하루종일 내리 쬐는 자외선에 대비해 선글라스와 모자, 선크림은 잊지말고 챙기도록 한다.

o 긴 소매옷 : 흐린 날이나 우기의 아침·저녁처럼 쌀쌀한 경우, 또는 실내의 냉방을 고려해서 긴팔 자켓이나 가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o 어댑터 : 하와이의 전압은 120v, 주파수는 60Hz이므로, 한국 전자제품을 사용하려면 어댑터를 가지고 가야한다. 호텔 프런트에서 빌려주는 곳도 있다.

o 비상약 : 소화재나 두통약 밴드 같은 간단한 비상약품 몇 가지는 꼭 챙긴다.

o 샌들 : 해변을 걷거나 물놀이를 할때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