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Langkawi)

 

 

 천국보다 아름다운 유혹, 랑카위....전설의 섬이란 칭호에 걸맞게 빼어난 자연경관이며 곳곳에 묻혀있는 애잔한 사연들은 랑카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휴양지로서의 아늑함 그 이상의 무엇인가를 전해준다.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해변과 문명의 때를 최대한 억제한 랑카위는 현대인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해 줄 것이다.

 랑카위는 104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페낭 섬에서 북서 쪽으로 10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각각의 섬에는 저마다의 애잔한 사연들이 곳곳에 베어있으며 그 자연경관 또한 말로 형언할 수 조차 없을 만큼 아름답게 펼쳐있다. 랑카위는 중국계 민족이 주도적 역할을 하는 페낭과 달리 총 5만여 명의 인구 중 90%가 말레이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레이시아인들의 소박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랑카위가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87년 말레이시아 정부가 면세구역으로 지정함에 따라 때묻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관광객들에게 선사하게 되었다. 랑카위는 말레이시아 정부의 자연보호 정책으로 해변가에 위치한 모든 호텔이나 건물들을 야자수보다 높게 짓지 못하게 했으며 그로 인하여 좀더 아늑한 휴식처를 제공해 준다.

 랑카위에 도착하게 되면 처음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것은 "독수리 광장(Dataran Lang)"이다. 여기에서 짚고 넘어가야할 것이 있다면 이곳에 세워진 "독수리 동상"의 이름이 바로 "랑카위"라는 것이다. 이는 랑카위를 지켜주는 수호적인 존재라는 것을 한 번에 알 수 있게 해준다. "독수리 동상"은 저녁에 그 아름다운 자태를 나타내는데 동상 주변의 밝은 조명이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랑카위의 대표적인 명소라고 한다면 마칸 마수리가 있다. 이곳은 억울한 누명을 씌어 간통죄로 고발당해 처형당한 처녀 마수리를 위로하기 위해 지어진 곳으로서 이곳에서 마수리는 자신의 결백을 보이기 위해 하얀 피를 흘리면서 죽었다고 한다. 이후 이곳은 후손들의 심적인 위안이 되기 위한 장소로 보존되어졌다. 이밖에도 랑카위에는 다양분팅 호수, 텔라가 투쥬, 퍼다나 갤러리등 유명 장소가 있는데 편안한 휴식 뒤에 특별한 경험을 하기 위한곳으로 적당하다.

 

o 기 후 -  말레이시아는 일년 내내 여름만 있는 나라이다. 고온 다습한 열대 우림 기후에 속하며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다. 연평균 기온은 27℃ 정도이다. 우기철에도 비가 계속 내리지 않고 스콜성으로 내리기 때문에 관광에 큰 지장은 없다.

 

o 통 화 -  기본 단위는 말레이시아 달러 M$이며 약 350원 정도이다. 특히 M$는 한국에서 통용되지 않기 때문에 USD로 환전해서 여행하면 된다.

 

o 준비물 - 간편한 여름의류, 반바지, 치약, 칫솔, 수영복, 썬글라스, 썬크림, 카메라, 필름, 상비약, 얇은 긴 남방, 우산등을 준비하면 된다.

 

o 전 - 주파수 50HZ에 220-240볼트를 사용하며 콘센트 구멍이 3개이므로 한국에서 가져가는 가전제품은 사용할 수 없다.

 

 말레이시아 반도의 최북단에 위치한 관광명소인 전설과 신비의 섬 랑카위는 일찍이 여행지 선정에 까다로운 유럽 사람들과 전세계의 요트광들에게 먼저 알려지기 시작하여 최적의 휴양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인도양이 말라카 해협으로 흘러드는 길목에 있는 랑카위 섬은 2백여 년 전 억울한 누명을 쓰고 부당하게 간통죄로 사형을 당한 미녀 마수리, 그녀가 죽을 때 결백의 증거로 흰 피를 흘리며 7대에 걸쳐서 이섬에 저주가 내릴 것을 예언하였는데 그 예언대로 외부의 적으로부터 무수히 침략을 당해, 온 섬이 황폐화됨으로써 증명되기도 한 전설이 살아 내려온 신비의 섬이기도 하다.

 99개의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진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푸르른 섬들의 숲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중의 하나인 랑카위섬은 인구 5만 명의 작은 섬으로서 섬 전체가 면세지역으로서 현 말레이시아 수상의 고향이기도 하다. 회교국인 말레이시아에서는 예외적으로 술과 담배가 가장 저렴한 면세가격에 일반 슈퍼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만큼 여행자들에게는 가장 기분좋은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랑카위 섬의 여러 가지 매력중의 하나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만이 즐길 수 있는 바다와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휴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깨끗한 여러개의 작은 섬들을 단 하루만에 돌아보며 자연과 동물들과 함께하는 호핑투어. 

 행복한 비명을 지를 수밖에 없는, 겁없이 즐길 수 있는 "바다상어"와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코랄투어.

 또한 개인적으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즐거운 바비큐 파티와 열대의 과일잔치.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다른 어느 지역에서 느낄 수 없는 환상적인 골프코스, 휴양과 골프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는 일반 단체여행에서 시간에 쫒기며 주마간산 격으로 사진만을 찍는 관광이 아닌, 일률적으로 짜여진 선택관광으로 피곤한 바닷가 휴양지가 아닌 진정한 의미의 DIY(DO IT YOURSELF)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휴양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남녀노소, 허니문, 골프광, 가족과 함께하는 효도관광 그 어떤 이유와 목적에도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여행지이다.

 누구나 여유롭게 휴가다운 휴가 진정한 의미의 휴양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랑카위섬이 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휴가를 즐기려는 욕구와 행복한 마음만 있으면 더없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바로 랑카위 섬이다.

 

 

랑카위(Langkawi) 기후(℃. mm)

지   역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랑카위(Langkawi)

최고평균

31

31

31

31

31

31

30

30

30

30

30

30

최저평균

22

23

23

24

24

23

23

23

23

23

23

23

평   균

26

27

27

27

27

27

26

26

26

26

26

26

강수량mm

90

102

155

231

343

239

288

293

385

511

337

169

 

 관광명소

◈ 랑카위의 이정표 다타란 랑(Dataran Lang)

 다타란 랑(독수리 광장)은 바다로 도착하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눈에 띄는 랑카위의 이정표이다. 쿠아 선착장 근처에 위치한 광장의 주요 볼거리는 장엄하게 하늘을 차고 오르려는 갈색 독수리 상이다.

 지방 민요에 의하면 랑카위라는 이름은 이 독수리로부터 비롯되었다. 고대 말레이어로 "kawi"는 갈색을 의미하며 랑카위는 갈색 독수리를 의미한다. 이 광장은 아름답게 조경 공사를 하였으며 경치 좋은 연못, 다리, 계란 모양의 뜰, 식당 그리고 벽돌로 만든 한 통 분량의 저장실이 특징을 이루고 있다.

 

 바다에 근접하고 부드러운 미풍 덕분에 산책과 저녁식사 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이다. 저녁에는 이 광장이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되어, 배를 타고 이섬으로 가까이 다가오는 관광객들에게 멋진 장면을 연출해 준다. 이 웅장한 독수리는 랑카위로 오는 방문객을 환영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마캄 마수리(Makam Mahshuri)

 우화적이고 역사적 과거를 지닌 랑카위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을 매료시키는 섬이다. 후손을 위해 보존된 유적지 중에는 쿠아에서 약 12km 떨어진 마캄 마수리(Mahshri의 능)가 있다.

 이 능은 억울하게 간통죄로 고발당한 아름다운 처녀 마수리를 기념하여 세워진 것으로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처형시에 무죄의 징조로 하얀 피를 흘렸고 죽어가면서 이 섬이 7세대 동안 불모지가 되도록 천벌을 내렸다고 한다.

 

 이 전설이 사실이든 아니든 이제는 저주를 당한 7세대는 지나고 오늘날 랑카위 번창한 관광지가 되었다.

 

 

언더워터 월드 랑카위(Underwater World Langkawi)

 살아있는 바다고기들과 해저 생태계의 다양한 모습을 전시하고 있는 언더워터 월드 랑카위는 꼭 방문해야 할 관광명소이다. 랑카위의 유명한 해변인 판타이 세낭에 위치한 이 수족관은 100개에 달하는 가지각색의 탱크에 5000여 종류의 해저생명을 보여주고 있다.

 가장 하이라이트는 상어, 노랑가오리, 참바리와 푸른 바다거북과 같은 거대한 해저생명을 담고 있는 커다란 탱크와 15m에 달하는 긴 터널을 걸어 들어가서 보는 환상적인 광경이다. 이국적인 물고기와 더불어 해초와 해양식물의 해저정원 그리고 화석과 조개전시는 관람의 재미를 더한다.

 

 

 

에어 한가트 마을(Air Hangat Village)

 에어 한가트 마을은 과거의 온천 관광지를 재개발한 4이커 대지 위에 건설한 새로운 관광단지에는 3층 높이의 온천 분수대와 손으로 조각한 길이 18m 벽화가 있는데, 이 벽화는 이 상점의 전설을 묘사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현지 수공예품 작업과정과 문화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데 이 마을은 쿠아에서 약 14km 떨어져 위치하고 있다.

 

 

탄정루(Tanjung Rhu)

 랑카위섬은 아름다운 해안과 맑고 얕은 해안으로 유명하다. 카수아리네스가 풍부한데서 명명된 탄정루는 랑카위 섬 북부 산정에 있다.

 

 탄정루에서 보트로 조금만 가면 구아 체리타(Gua Cherita-전설의 굴)에 도달하며, 이곳에는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이 동굴과 관련된 신비와 로맨스 우화 많다. 동굴 벽에는 아직도 미해독된 고대 문자가 남아 있다.

 

 

수공예 문화의 장(Craft Cultural Complex)

 수공예 문화단지는 공항에서 승용차로 약 30분, 즉 쿠아에서 45분 거리의 테룩 유 부근에 있는 랑카위섬 북부 해안선에 위치해 있다.

 

 바다가 보이는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이 단지는 섬세하게 손으로 짠 바틱과 복잡하게 조각한 은제품 같은 다양한 말레이시아 수공예품이 있다.

 

 

타만 라젠다(Taman Lagen da)

 싱싱한 꽃, 식물과 과일나무 정원이 있는 이 아름다운 공원은 말레이시아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전시하는 건물에 그림 같은 배경이 되고 있다.

 이 공원에는 말레이시아의 전통적인 수공품과 문예품 견본들이 소장되어 있다.

 

텔라가 투주(Telage Tujuh)

 푸라우 랑카위 서북부에 위치한 텔레가 투주(7개의 우물)는 지질학적으로 연구가치가 있어 가볼 만한 곳이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가 7개의 자연적인 우물로 떨어지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이름이 지어졌다. 선녀들이 폭포수로 내려와 목욕했다는 전설이 있다.

 

 

캄풍 부쿠 말레이시아

  (Kampung Buku Malaysia)

 랑카위에 있는 캄풍 부쿠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이루어진 유일한 서적 마을이며 세계적으로 알고 있는 서적마을 운동의 일부이다. 랑카위국제공항에서 10분 거리이며 페리 터미널로부터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다.

 이섬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기슭의 푸른 산림 속에 있는 이 서적 마을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조용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 마을에 있는 여러 집들은 헌책이나 희귀본 골동품은 물론 여러 주제나 언어로 된 다양한 신간으로 가득 차있다.

 

 

섬 유람선(Island Cruises)

 보트가 섬 사이를 이리저리 돌아다니기 때문에 아름다운 랑카위의 모든 경치를 구경하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푸라우 다양 번딩, 푸라우 베라스 바사 그리고 푸라우 싱아 베사를 왕복 여행하려면 약 4시간 정도 걸리며 보트 1척당 RM 220에서 RM 360의 비용이 든다(8~12인 좌석). 보트는 마블 비치와 판탸이 세낭에서 빌릴 수 있고 바비큐를 드시고 스노쿨링 하거나 다른 섬으로 가는 여행일정도 있다.

 

 

타만 부아야 랑카위(Taman Buaya Langkawi)

 쿠아에서 약 32km 떨어진  쿠방 바닥에 위치한 타만 부아야 랑카위(랑카위 악어농장)에는 여러 종의 악어가 1천여 마리 이상 있다.

 악어들이 자연 생태계와 비슷한 환경에서 놀고 먹는 것을 사진 찍을 수 있다.

 

 

다식 다양 번딩(Tasik Dayang Bunting)

 랑카위에서 가장 큰 호수인 다식 다양 번딩(임산부의 호수)은 프라우 랑카위 남쪽 한 섬에 산으로 둘러싸인 움푹 파인 골짜기에 자리 잡고 있다.

 이 호수 한쪽 언덕 및 바위 모양이 반듯이 누은 임산부의 모양과 비슷하여 임산부의 호수라는 이름이 지어졌으며 지구의 왕자와 결혼한 아름다운 외계 공주에 관한 전설이 깃들여 있다.

 공주님의 첫 아기는 불행이도 출산 즉시 세상을 떠났고 공주님은 너무 슬픈 나머지 죽은 아기를 수정같이 맑은 호수에 매장하였다.

 공주임은 그녀가 살았던 하늘로 다시 돌아가기 전에 그 호수에서 목욕하는 아기 없는 부인들이 임신할 수 있도록 호수 물에 축복을 내렸다는 아름다운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실제로 불임 여성들이 이 호수의 물을 먹은 뒤 출산을 하였다는 보고가 있다.

 

 

라만 파디 랑카위(Laman Padi Langkawi)

 라만 파디 랑카위는 랑카위 최대의 관광지이며 자연 관광을 즐기려는 사람은 절대 놓쳐서는 안될 매력적인 곳이다.

 공항에서 불과 10분 거리이고, 유명한 해변 휴양지 인근의 칸타이 세낭에 위치한 라만 파디 랑카위는 역사의 보고이자 국가적 쌀 생산 산업의 개발과 증산의 주력지이다.

 이곳에서 인기를 끄는 것 중 하나가 쌀 박물관으로, 말레이시아 쌀 생산의 발전과정을 사진, 도표로 전시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지붕 위의 정원에서 벌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즐거움을 갖고, 현대적 방식으로 뿐 아니라 전통적인 방식으로도 직접 경작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현지 쌀을 이용하여 준비한 유명한 말레이 전통 음식 및 토속음식을 제공하는 식당도 있다.

 

 

랑카위 요트 클럽(Langkawi Yacht Club)

 쿠아제트 지점에서 도보거리에 잇는 랑카위 요트 클럽은 멋진 클럽하우스외  바지선 형태의 배, 각종선박, 60베트러베가요트까지도 수용가능한 51개의 선착장 시설을 비롯, 완벽한 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클럽은 해변가에 맞닿은 수영장, 자쿠지, 사우나, 심해낚시, 항해, 스쿠버, 다이빙, 제트스키, 고속보트, 전세요트 등 각종의 흥미로운 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클럽의 고급 모터 요트인 "프터리 마임문아"를 세내 아름다운 랑카위 섬을 돌아보거나 저녁 석양을 즐길 수도 있다. 요트클럽은 편안한 풍광과 더불어 찬 음료와 맛있는 음식을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저녁식사를 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아름다운 랑카위의 섬들과 석양을 만끽하며 저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챨리의 프레이스"라 불리는 해변 레스토랑과 "캡틴스 덱"이라는 곳이 있다.

 

 

 

레포츠

랑카위 코랄(Langkawi Coral)

 세계에서 그리 많지 않은 해양 구경 거리로 가득찬 말레이시아 랑카위 섬의 해양 국립 공원인 파야 섬(Pulau Payar)에 위치한 산호정원이다.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플랫폼(Platform)을 8m 깊이의 바다 위에 띄워 더욱 안전한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이곳을 찾는 바다를 사랑하는 방문객들에게 더욱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한다.

tour2.GIF

 

 보석의 섬이라 부르는 파야 섬은(Pulau Payar) 길이 2km, 폭 0.25km의 조그마한 무인도로 랑카위로부터 남쪽으로 해상 19마일, 페낭(Penang)에서 북쪽으로 해상 23마일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파야 섬은 말레이시아의 첫번째로 지정된 해양 국립 공원이며 말레이시아에서 빠지지 않는 최고의 산호초를 갖고 있는 곳이다. 외부의 손길이 닿지 않은 백색 산호해변, 다양하고 다채로운 산호와 열대어들의 보금자리인 Coral Garden(산호정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이곳은 맑고 깨끗한 바다와 잔잔한 파도로 연령 층에 관계없이 모두가 이곳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해양 국립 공원인 파야 섬은 스쿠버 다이빙과 스누클링의 낙원으로 동남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는 곳으로 유명하다.

 

 

섬일주 여행(Island Hopping Langkawi)

 아침에 호텔의 해변에서 스피드 보트로 출발을 시작으로 섬과 섬 사이를 질주한다. 질주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낚시(장비는 미리 준됨)는 아직까지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낚시대가 없이 줄 낚시로 즐기며 점심 식사에 자신이 잡은 고기를 회로 먹을 수 있는 기회도 준다.

tour4.GIF

 도중에 들르는 전설의 임산부 섬 풀라우 다양 분팅(Pulau Dayang Bunting)은 마치 임산부가 발목을 겹치고 누워있는 옆 모습과 같은 언덕을 보면서 섬에 도착을 한다. 5분 정도 언덕을 올라가면 아래로 보이는 민물 담수호의 아름다움에 절로 탄성을 지르게 되며 맑기가 식수 이상으로 좋고 이물을 마시면 아이를 갖는다는 전설이 있는 곳으로 전세계의 신랑, 신부들이 빠지지 않고 들러 산림욕을 하는 곳이다.

 호수에 구명조끼는 입고 뛰어들어 섬의 경관을 보며 누워있으면 신선이 된듯한 느낌을 갖게한다. 다음 코스는 풀라우 싱아(PULAU SINGA)에는 랑카위의 해변에서 가장 고운 산호모래를 갖고 있으며, 뜨거운 햇살에 더워진 모래해변을 걷다 보면 어느새 야생 사슴들이 몰려와 바비큐 점심 시간이 된 것을 알려준다.

 두말하면 잔소리라고 말할 정도로 섬 일주 관광의 최고의 매력은 바비큐 점심이고 '그만 주세요'라고 할 때까지 먹을 정도로 많은 음식이 장만되어 있다.

 약 4시간 정도 걸리는 관광으로 하루의 오전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놓치면 평생 후회할 수 있는 랑카위 최고의 체험관광이다.

 

 

맹글로브(Mangrove) 투어

 바닷물을 먹고 사는 맹글로브 나무가 늘어져 있는 강을 따라, 전설의 박쥐동굴 및 야생독수리 먹이주기 등 흥미로운 체험을 하며 바다위의 전통 캘롱(어장)을 방문하는 코스의 투어이다.

 

 

골프투어

o 포함사항 : 그린피(하루 무제한 라운딩), 클럽렌탈피, 카트피, 슈즈렌탈비

o 주의사항 : 슈즈는 소프트슈즈만 된다.

o 골프장 : LANGKAWI GOLF & C.C 말레이시아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골프장으로 평지형 골프장으로 난해하지 않은 골프 코스를 가지고 있다. 부담없이 골프를 즐길수 있으며 가파르바바에 디자인된 국제 규격의 18홀 골프코스(72PAR)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