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니도(EL NIDO)

엘 니도 이사벨

 마닐라에서 남서쪽으로 430k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팔라완 본섬 북쪽에 있다. 엘니도는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를 엘니도 해양보호 구역(EMRA: El Nido Marine Reserved Area)라고 불리운다. 또한, 이 지역에는 대부분이 무인도이기 때문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다. 최근들어 몇몇의 섬들에 리조트가 들어서 있어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갖춘 휴양지를 제공해주지만 관광의 개념보다는 자연보호를 우선적으로 지키고 있어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엘니도는 미니락 섬, 라겐 섬, 팡갈루시안 섬이 대표적이며 이곳에 리조트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섬들에는 리조트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제한된 관광객들만 휴양을 즐길 수 있으며 각 섬마다의 독특한 경관과 환경들은 어디를 가든 만족감을 준다. 엘니도에는 이러한 자연적인 혜택을 최대한 활용한 해양스포츠가 발달되어 있다. 스노쿨링, 섬일주 호핑투어, 스킨 스쿠버, 윈드서핑, 낚시, 피크닉, 선셋 크루징, 피딩 등 관광객들이 직접 스케즐을 관리하여 휴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엘니도는 스페인어로 '제비가 있는 섬'이란 뜻으로 스페인 식민지 시절 탐험가들이 섬을 돌다 수 많은 제비들이 섬과 섬 사이를 맴돌고 있는 것을 발견하여 이러한 이름을 갖게 되었다. 그 이후 중국인들 사이에 가장 고급스러운 음식중의 하나인 제비집 스프로 인하여 오히려 엘니도는 비밀리에 알려지게 되어 여전히 천연의 아름다움과 비경을 간직하게 되었으리라 추측된다. 엘니도는 필리핀 중서부에 길쭉하게 마치 사마귀처럼 뻗어나 있는 팔라완섬에 위치해 있으며, 미 개척지의 원시적인 섬이라 할 만큼 세계의 희귀한 동식물의 보고로 이름이 나 있다.

 

 필리핀에서 최초로 사람이 살았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자연 그대로의 섬으로 팔라완의 남부는 지금도 현지 주민들 외에는 가기를 꺼려하는 전인 미답의 정글이 많다. 엘니도가 있는 팔라완의 환경과 개발은 서로 보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엘니도에 위치한 3개의 리조트가 각기 30~40개의 제한된 객실을 소유함으로써 관광객의 과도한 유입으로 인한 훼손과 오염을 사전에 방지하며 리조트 건물을 야자나무 높이를 넘지 못하도록해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객실도 현지의 주위환경을 토대로 대나무로 엮어 현지 고유의 건축기술로 만들어졌다.

 

 수온은 12월에서 3월까지는 24~26, 4월에서 11월까지는 26~29로 수영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동 경로

 

       약 3시간 소요               약 1:30분 소요                          약 10분 소요    약 40분 소요

서울----------→ 마닐라 -----------→ 엘 니도 공항 -----------→ -----------→ 이사벨섬

            항 공                          경 비행기                                  지프니       스피드보트.방카

 

 

엘 니도 기후(℃)

지  역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엘 니도

(EL NIDO)

최고평균

30

30

31

32

32

32

31

31

31

31

31

30

최저평균

22

22

23

23

24

24

24

24

24

24

24

23

평   균

26

26

27

28

28

27

27

27

27

27

27

26

강우량mm

103

69

59

53

128

204

211

185

210

214

168

133

 

 

 

엘 니도에서 즐길만한 레포츠

✜ 스쿠버 다이빙(SCUBA DIVING)

 자격증을 가진 다이버는 하루 두 번 다이빙이 가능하며, 한 보트당 대체로 6명씩 탈 수 있다. 자격증을 소지하지 못한 사람은 숙련된 강사(DIVE MASTER)와 함께 "체험다이빙 (TRY DIVING)"을 경험 할 수 있으며, 비행기 탑승을 18시간을 남겨 놓지 않은 시점에서는 다이빙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 윈드서핑, 스노클링

 리조트 앞은 특히 아름다운 산호가 많고, 각종 열대어가 살고 있어 투명한 바다물을 통해 신비로운 바다속을 구경할 수 있다.

 

✜ 낚시(FISHING)

 낚시에서 잡은 물고기는 요청시 요리 및 시식이 가능하며 SASHIMI, SUSHI, 굽기, 찜 튀김요리등으로 요리해 준다. 낚시의 최적 시간은 오전 5시 30분과 오후 5시이다.

 

✜ TAYTAY TOWN TOUR

 엘-니도 리조트 주변 어촌 마을로의 TOUR로, 현지 주민들의 생활 방식을 볼 수 있으며, 망고 구입도 가능하다.

 

✜ SUNSET DINNER

 엘-니도 리조트 주변섬으로 이동하여 일몰을 보면서 즐기는 바베큐 파티로 횃불로만 불을 밝히고, 감미로운 밴드의 연주가 곁들여져 한층 로맨틱한 저녁을 만든다. 손님이 원하는 시간까지 그 섬에 머무를 수 있고, 모든 것은 손님의 의사대로 배려된다.

 

 

클럽 노아 이사벨 리조트(CLUB NOAH ISBELLE RESORT)

 리조트의 시설은 완전한 휴식을 추구한다는 기본 취지에 맞추어 텔레비젼이나 전화기를 설치하지 않았으나, 에어콘 시설과 냉온수 샤워 시설, 수세식 화장실, 인터폰등 기본적인 문화시설은 갖춰 놓았고, 객실 모두를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수상 방갈로를 만들어 바다쪽 객실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각 객실에는 발코니가 있어서 시원한 바닷 바람을 맞으며, 독서를 하거나 썬탠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잘 훈련된 직원은 140명이라는 것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전혀 부담을 주지 않게 자연스러운 서비스로 둘만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주어 주변의 사람들까지도 감동케하고 휴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이곳 이사벨 리조트만의 독특한 서비스이다.

 식사는 회, 바다가재등 해물 요리와 스시, 바베큐 즉석에서 요리를 해주는 스파게티와 스위스 폰두등 매일 27~29가지의 미각을 자극하는 수많은 산해 진미들이 마련되는 등 특급 호텔의 뷔페 식당보다 다양하고 맛있는 식사가 제공된다.

 

 

선택 관광 포함

 리조트 가격에 스쿠버, 스노쿨링, 카약, 낚시, 윈드 서핑등의 해상 스포츠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절대로 팁을 받지 않는다.(NO TIP)

 초보자를 위한 강습을 항상 실시하고 있으나 각기 지정된 시간과 정원이 있으므로 미리 AO(ACTIVITY OFFICER)에게 예약을 하거나 부둣가에 있는 세레나에 게시판에 참가하고 싶은 스포츠를 적어 두면 AO가 레저나 스포츠의 일정을 만들어 주고 진행을 도와준다.

 리조트에는 다이버숍과 해양 스포츠 센타가 있어 초보 다이빙, 스쿠버다이빙, 수상스키, 스노쿨링, 윈드서핑, 카약, 트레킹등이 있다. 이 중 스쿠버 다이빙과 수상스키는 한번 만 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두 번째 할 때는 미화를 지불해야 한다.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방법 : 리조트 주변의 무인도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