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부지방 여행의 관문 다낭(Danang)

red19_back.gif

포토 갤러리

 

 베트남의 중부지역에 위치한 다낭은 베트남 중부지방 여행의 관문이 되는 도시로 다낭 북쪽에는 후에(Hue)가 남쪽에는 호이안(Hoi An)이 위치한다. 다낭은 강 하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도시 동쪽으로 태평양이 자리잡고 있다.

 

 다낭 남쪽의 호이안(Hoi An)이 16세기 중엽 교역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때, 다낭의 항만은 교역품과 선박수리지로서 자리잡게 되었다. 18세기초, 유럽의 조선기술을 받아 들이면서, 쉽게 다낭만의 내외부로 드나들 수 있는 큰 규모의 배, 원양선의 조선술이 기틀을 잡게 되면서, 중요한 항만으로 호이안을 대신할 정도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한강을 중심으로 펼쳐진 다낭 시내의 화려한 불빛을 빼놓고는 다낭 야경을 이야기할 수 없다.

 

 다낭의 용다리(Cau Rong)는 다낭의 한강을 대표하는 4개의 다리 중 하나로 다낭의 랜드마크로 불리기도 한다. 한강 용다리 인근에는 강을 따라 펼쳐진 산책로와 함께 아름다운 카페도 많으며, 가로등으로 꾸며진 사랑의 부두도 있어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매주 토, 일요일 저녁 9시가 되면 다낭 용다리에서 약 20분간 불 쇼가 진행된다.

 

 20세기에는 서방세계 도시를 모방으로한 투어레인(Tourane)이 세워졌고, 사회의 기본적인 시설과 과학기술에 투자하였다. 제조업과 무역업이 형성되면서, 차, 건어물등의 농업과 선박수선, 무역업등의 내수, 수출산업으로 발돋움하였다.

 

o 다낭 시 홈페이지 : www.danang.gov.vn

 

 

 

기 후

 계절풍이 흐르는 전형적인 열대지역으로 뚜렷한 두 계절이 있다. 건기는 2월에 시작하여, 7월까지 이르게 되고, 우기는 8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이다. 연평균 기온은 25.6℃이고, 연최고기온은 6,7,8월에 28~30℃에 이르고, 11,12,1,2월에 연최저기온 18~23℃에 이른다.

 12월부터 2월초까지는 아침/저녁으로는 초가을 날씨이나 한낮에는 더운 여름날씨이므로 일교차를 대비하여 가디건 또는 얇은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평균 습도는 82.7%~77.33%, 연평균 강수는 2504.5mm이다. 월최고강수는 10~11월에 550~1,000mm, 월최저강수는 1,2,3,4월에 23~40mm이다.

 

 

지리와 자연

 말굽 모양으로 생긴 만의 남쪽 끝에 있으며 베트남 대도시의 하나로 중부 저지대의 주요항구이다.

 북동쪽 일부가 해발고도 1,413m인 안남 산맥(베트남어로는 츠엉손)에 둘러싸여 있지만 겨울에는 계절풍의 영향도 받는다.

 동쪽에는 커다란 티엔사 반도와 해발 673m의 다낭 곶이 남중국해 가까이에 있다.

 열대 몬순 기후이며 해마다 우기와 건기가 반복된다. 태풍 북상로에 위치해서 태풍 피해도 자주 입는 편이다.

 

 

토 양

 몇개의 높은 산과 언덕은 거의 해안의 서쪽과 남서쪽으로 뻗어 있다. 총 면적은 1,248.40㎢이며, 가장 고지대인 바나 산(Ba Na Mt.)은 해발 1,487m이다.

 

 

인 구 : 약 110만 명(2019년)

 

 

GDP

 베트남 경제의 중심지로, 역동적인 경제 발전 중심지의 핵이다. 1999년 평균 GDP성장률 10%로 베트남평균성장률 4.8%를 훨씬 웃돌았다. 산업, 교역, 관광지로 최근 몇년간 현저한 발전을 하고 있다.

 

 

경 제

 15개 중앙 소유의 기업, 148개의 주식회사, 외국투자기업, 개인기업,조합등 219개의 산업현장이 있다. 게다가 광업, 화학, 고무, 플라스틱, 강철, 비금속 광물생산품, 의류, 섬유, 농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출산업이 발달하였다. 이들 산업은 도시의 생산구조에 있어 핵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교 육

 1999년 기준, 유치원 66개, 초등학교 81개, 중학교 45개, 고등학교 15개, 기술2차교육시설 8개, 전문대 1개, 종합대학교 6개가 있다.

 

 

사회와 문화

 다낭은 남부 베트남의 언어와 문화의 북방 한계선에 해당하는 지점으로, 남부의 언어관습을 유지하고 있다.

 다낭에서 관심을 끄는 곳은 이 지역에서 나온 참족(族)의 인공유물을 많이 모아두고 있는 참족 박물관과 도시주변 석회암동굴에 있는 불교사원 등이다.

 다낭 바로 북동쪽에는 구한 산맥이 자리잡고 있다.

 다낭대학교, 다당의과대학교, 더이탄대학교, 다낭건축대학, 베트남미국대학 등의 대학이 있고, 고등학교 17개가 있다.

 

 

다낭 역사

 1787년 콘손 제도와 함께 프랑스에 할양되었다가 1858년 결국 프랑스에 점령되었다. 그뒤 보호령을 거친 다음 프랑스인의 거류지가 되었다.

 20세기 특히 1954년 위에 시 바로 아래인 북위 17도선을 경계로 베트남이 남북으로 갈라지자 다낭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게 되었다.

 1965년 주요 공군기지가 설치된 이후부터 미국에 의해 항구설비가 크게 늘어났으며, 1980년대초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규모가 큰 항구도시로 자리잡게 되었다.

 1997년 베트남의 네 번째 직할시로 승격하면서 꽝남다낭성과 분리되었다.

 2011년 다낭 국제 공항이 새 터미널을 개항한 후 2017년 5월에는 국제선 전용 제2여객터미널을 개항하면서 국제적 도시로서의 위상이 강화되었다.

 

 

음 식

산해진미 한식당

 산해진미 한식당은 다낭의 미케비치 중심부에 있는 식당이다. 삼겹살과 찌개, 회 등 다양한 한국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웬만한 한국 음식점보다 그 맛이 뛰어나다.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다낭에서 한국의 맛이 생각난다면 주저없이 추천해 주고픈 곳이다.

 야외에는 테라스가 있어 이곳에서 멋진 다낭의 해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도 있다. 테라스에서는 바로 해변으로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산책을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다.

 

 

다낭으로 가는 방법

 호치민에서 다낭은(1시간 10분 소요) 매일 6회 왕복운항하며,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된다.

 하노이에서 다낭은 매일 2회 왕복 운항하며,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된다.

 그 밖에도 나짱, 하이퐁에도 베트남 항공이 국내선을 운항하고 있다.

 또한 하노이와 호치민을 오고가는 기차도 다낭에 정차를 한다. 하노이에서는 최소 17시간 이상, 호치민에서도 최소 16시간 이상 소요된다.

 다른 도시로 향하는 현지인들을 위한 시외 버스도 운행한다.

 그러나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교통수단은 역시 여행사에서 운행하는 버스이다.

 다낭에는 라오스로 향하는 라오스 영사관이 있어 비자를 받기 용이하여, 라오스를 오고가는 여행자들도 볼 수 있다.

 

 

다낭의 기후(℃. mm)

도시명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다 낭

최고평균

24.8

26.1

28.7

31.0

33.4

33.9

34.3

33.9

31.5

29.6

27.0

24.9

최저평균

18.5

19.8

21.5

23.3

24.9

25.5

25.3

25.5

24.1

23.2

21.6

19.3

평   균

21.7

23.0

25.1

27.2

29.2

29.7

29.8

29.7

27.8

26.4

24.3

22.1

강수량mm

96.2

33.0

22.4

26.9

62.6

87.1

85.6

103.0

349.7

612.8

366.2

199.0

 

 

camera.gif

 관광 명소

미케 비치(My Khe Beach)

 베트남 다낭에 위치한 미케 비치은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힌 곳 중 하나이다.

 10km 이어진 해변과 광장에서 각종 행사도 하고,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의 휴양지이기도 하다.

 미케 비치는 낮에는 해수욕과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고, 밤에 가면 일몰과 함께 황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해가 지기 전에 미케 비치에 도착하여 자리를 잡은 후 일몰을 즐기고, 은은한 달빛을 따라 산책해 보자.

 비치 인근에는 씨푸드 레스토랑도 많으며 이용해 보자.

 

 

용다리(Dragon Bridge)

 2013년 완공된 미케 비치와 다낭 시내를 잇는 다리이다.

 전체 길이는 666m이며 용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토, 일요일 밤 9시와 특별한 날에는 용의 불쇼가 펼쳐진다.

 크루즈에서 보는 불쇼는 더욱 환상적이다.

 

 

◈ 다낭의 놀이 동산 아시안 파크(Asian Park)

 야경이 예쁘기로 소문난 아시안 파크는 이름에 걸맞게 중국의 판다, 동남아시아의 코끼리 등 아시아 문화로 곳곳을 가득 채워놓았다.

 엔터테이먼트, 놀이공원, 문화공원, 레스토랑등이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아시안 파크에 입장하려면 모노레일 탑승하는데 끝없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아시안 파크의 상징인 썬휠(Sun Wheel).

 썬휠이라는 대관람차를 타고 낮이든 밤이든 다낭의 시낸 경치를 관람할 수 있다.

 퀸 코브라는 바퀴가 머리위에 달린 열차놀이기구로 마치 코브라가 회전을 하며 질주하는 듯하는 열차이다.

 자이로드롭과 유사한 골든스카이파워, 바이킹처럼 왔다 갔다 360도 회전하는 싱가폴슬링 등이 있다.

 

o 아시안파크 이용 시 주의할 사항 한 가지

 아시안파크 내에 모든 놀이기구는 최초 입장료 200,000VND (20만동/한화 약 1만원)을 지불하면 모두 자유이용 가능하다.

 

 단, 최소 인원이 다 모여야 출발하는 롤러코스터부터 정해진 시간에만 운영하는 놀이기구들이 있으니 이용하고자 하는 놀이기구의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자.

 

 

바나산(Bana Hills, 1487m)

 바나산은 다낭 근교에 있는 산으로 산에 바나나 나무가 많다 하여 바나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바나산에는 바나리조트로 가는 케이블카가 있는데 이 케이블카는 가장 긴 논스탑 케이블카, 가장 높이 올라가는 케이블카 이 두가지로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케이블카는 총 5,042m로 총 15분 정도가 소요되고, 종점의 높이는 약 1,300m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아찔하기 그지없는 케이블카이다.

 바나산 리조트가 종점인데, 이곳은 숙박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합시설을 갖춘 복합리조트이다. 규모가 작긴 하지만 놀이공원도 마련되어 있고 좀 더 위쪽으로 가면 돈과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사원이 있다.

 

 

다낭 대성당(Danang Cathedral)

 1923년 프랑스 식민지 시절 지어진 중세건물 양식의 다낭 대성당은 분홍색 외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베드로를 위한 성당으로 현지에선 찐 또아 꽁 가(Chinh Toa Con Ga, 수탉성당)라 하기도 한다.

 성당 내에는 베드로상을 비롯 마리아 상 등 여러개의 석상이 보였다. 성당이란 단어가 주는 이미지 때문인지, 혹은 기도 중인 몇 신도들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복잡한 시내 중심에 있음에도 평온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는 스테인드 글라스로 장식되어 있다.

 

 

까오다이 사원(Cao Dai Temple, Chua Cao Dai)

 베트남의 까오다이 사원 중 떠이 빈 사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외형은 다른 까오다이 사원과 거의 유사하지만 내부 천안(天眼)의 모습이 푸른 공 모양에 그려져 있어 이색적이다.

 모든 종교는 하나라는 근본 이념에 따라 천안 뒤로 예수, 마호메트, 부처, 공자가 함께 서 있는 그림이 걸려 있다.

 

 

하이반 고갯길(Hai Van)

 정상은 구름과 맞닿아 있고, 고갯길의 발치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고갯길의 모양을 그대로 이름에 옮겨놓은 "구름낀 대양의 고갯길"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하이반 고갯길는, 커다란 용과 같은 모양을 하고 투아 티엔, 후에, 다낭 경계에 있는 1번 고속도로에 자리잡고 있다.

 과거 하이반 고갯길은 투안 호아(Thuan Hoa)와 쿠앙남(Quang Nam) 경계지역으로 알려져 있었다.

 14세기초에 참파(Champa)로부터 온 체만(Che Man)왕은 트란 난통(Tran Nhan Tong)왕의 딸인 후엔 트란(Huyen Tran)공주에게 오(O)와 리(Ri)등 산악지역으로 된 2개의 행정구역을 선물로 주었다. 공주를 보기 위해 쿠앙지역을 한 여름낮에 나섰던, 트란난통 왕과 그의 수행인들은 거의 한나절동안이나 말을 타고 갔으나, 고갯길 정상에도 도착하지 못했다. 고갯길의 발치에서 위를 쳐다보던 왕은 희미한 구름위로 보이는 산세에 거대한 대양의 파도를 보았다. 왕은 공주의 힘들었던 여정을 가엽히 여겼지만, 두 나라간의 우호적으로 발전된 관계로 위안을 삼았다고 한다.

 하이반 고갯길을 넘어가는 21㎞의 긴 도로는 해발 435m의 높이에 19세기에 개통되었다. 사방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급한 커브길은 이 고갯길을 더욱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뛰어난 운전실력을 필요로 한다. 하이반 고갯길을 따라 가는 이는, 구름을 통과해서 가는 경탄과 더불어 위험스러운 고갯길의 커브길을 볼 때 느껴지는 두려움 등 두가지의 미묘한 감정을 느낀다고 한다.

 

 

참 조각 박물관(Cham Museum)

 참 박물관은 다낭의 트룽누부옹(Trung Nu Vuong)과 바하 당(Bach Dang)거리와의 교차로에 자리잡고 있다.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지 일부를 옮겨 놓은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 모두 동남아적 요소가 강하다.

1915년에 프랑스 파이스트 리서치의 경제적 지원으로 건립된 참 박물관은 광범위하고 다양한 참(Cham)의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다.

 과거 베트남 남부를 지배했던 인도네시아 계통의 참파(Champa)왕조의 유적지인 미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참 박물관은 단순하고도 부드러운 가는 선을 이용하는 참 건축양식으로 만들어졌다. 참 건축술은 여성 족장 사회가 압도적이였던 5~15세기 기간동안 틀이 다듬어졌다.

 현재는 약 300개에 달하는 조각물과 테라코타 예술품 등이 전시되고 있다. 조각상은 베트남 중앙 도처에 있는 참사원과 탑에서 가져다 전시하고 있으며, 특히 쿠앙 빈(Quang Binh)에서 빈 투안(Binh Thuan)에 걸친 지역의 유물을 많이 전시하고 있다. 모든 조각예술품은 발굴되었던 지명을 딴 10개의 전시관에 전시되고 있으며, 실내 전시관 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전시를 하고 있다.

 

 

마블산(오행산)

 다낭의 외곽 12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는 마블산은 스펙타클할 만큼 거친 지형, 대리석으로 만든 5개의 돌언덕과 근처 100여개의 호수로 구성되어 있다. 순수한 대리석의 커다란 마블산은 해안내륙 또는 서쪽 방향으로 뻗어 있는 다낭서쪽에 있는 다섯개의 산들중 하나이다. 이들 산들 모두가 동굴입구가 있고 수많은 터널이 있다.

 다낭으로부터 크로우의 네스트(Crow's Nest)와 마블산 사이로 뻗어있는 약 13km의 길은 1차 해군연대본부와 2차 대대로 연결하는 길이었다.

 오늘날 이들 다섯개의 산을 베트남인들은 물, 금속, 나무, 불, 땅의 신으로 부르고 있다. 이들 산중 가장 잘 알려진 투이손 산(Thuy Son Mountain)은 동굴로 된 수많은 사원과 파고다가 있다. 광활한 파노라마가 펼쳐지는 정상을 오르기 위해서는 156개의 개단을 밟고 올라야 한다.

 정상에 있는 커다란 동굴내부에는 사원이 세워져 있다. 1968년 베트콩의 점령지이기도 한 이 동굴은 미공군과 해군 폭격으로 그 흔적이 거의 남지 않았으나, 이후 재건되고 있다. 산 동쪽에 자리잡고 있는 7층 티엔무 파고다(7-story Thien Mu Pagoda)는 파고다에 장식된 수공으로 새겨만든 대리석상들은 그야말로 진기한 광경을 보여 주고 있다.

 

 

다낭 호찌민 박물관(Da Nang Ho Chi Minh Museum, Bao Tang Ho Chi Minh Da Nang)

 호찌민의 생애와 관련된 자료를 네 개의 전시실에 나누어 일반인에게 개방하고 있다. 특히 한 여성이 1965년 이후 호찌민의 모습을 촬영한 한 사진은 다른 호찌민 박물관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소장품이다.

 박물관 뒤편으로 호찌민이 생전에 거주했던 집의 모형이 재현되어 있는데 하노이에 있는 호찌민 공관과 같다.

o 개방시간: 07:30~11:00, 13:30~16:00

 

 

◈ 미군과 접전을 벌였던 북베트남 5사단의 활약상을 기린 5사단 박물관(Fifth Division Museum)

 내부와 외부로 나눠진 5사단 박물관은 이 지역에서 치열하게 미군과 접전을 벌였던 북베트남 5사단의 활약상을 기리기 위해 1982년 조성되었다. 박물관 뜰에는 비행기, 탱크, 전차, 야포 등을 비롯해 5사단이 노획한 프랑스와 미국제 군수 물자가 전시되어 있다.

 내부 전시실은 12개관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1945년부터 2001년까지 5사단의 활약상을 생생히 보여 주고 있다. 특히 미군의 레이더 기지를 공격하기 위해 3개월간 볶음밥만 먹고 어두운 동굴에 있었던 당 띠엔 러이(Dang Tien Loi)라는 사람이 사용한 주석 오프너 세트, 슬리퍼에 다이나마이트를 숨기고 미군의 원료 기지창을 습격했던 판 띠 무어(Phan Thi Mua)라는 여성이 신었던 슬리퍼 등이 볼 만한 전시물이라고 다낭 시에서 소개하고 있다.

o 개방시간: 07:30~11:00, 13:30~16:00

 

 

한 시장(Han Market)

 다낭에서 콘시장과 함께 대표적인 시장으로 베트남 사람들의 생활상을 보기 좋은 곳이다. 한국 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상인들이 한국어를 곧잘 한다. 흥

 정은 필수이고, 매장이 2층까지 있으며, 규모는 크지 않지만 작은 매장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다.

 

 

 

[다낭 즐기기]

한강 야경 감상하기

 다낭에서 낮보다 밤에 더 떠들썩해지는 곳이 있다. 바로 시내를 가로질러 바다로 흘러드는 한강(Sông Hàn)이다. 길이 약 7km, 폭 900~1200m에 이르는 규모의 강이다.

 한강을 따라 작은 카페와 펍, 레스토랑, 호텔이 즐비해 밤이 되면 더 많은 인파가 강변으로 모여든다. 한강에는 강의 이름을 딴 한강교, 화려한 조명으로 시선을 끄는 쩐티리교, 용이 위용을 드리우고 있는 용다리 등 총 6개의 다리가 있다.

 여느 대도시처럼 빽빽한 마천루가 없는 다낭의 야경은 이 다리들이 책임진다. 그중에서도 용다리는 다낭의 랜드마크라고 할 만큼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다.

 주말 오후 9시면 거대한 용머리가 불을 뿜는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다. 생각보다 우람한 불줄기에 여기저기에서 함성이 터져 나온다.

 

 한강변의 작은 테마파크인 아시안 파크도 야경 명소다. 시내에서 가깝고 오후 10시까지 문을 열어두기 때문이다. 대관람차나 모노레일, 자이로드롭에 몸을 싣고 바라보는 다낭의 밤은 또 다른 진풍경이다.

 

o 아시안 파크: No. 01 Phan Dang Luu St, Hai Chau District, Da Nang City, Vietnam

 

 

먹고 마시기

 다낭의 3대 쌀국수 중 하나로 유명한 포홍(Pho Hong)은 향신료를 적게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다. 차돌과 양지가 들어간 쌀국수가 대표 메뉴. 다진 소고기와 새우를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튀긴 짜조도 꼭 맛보자. 바삭한 튀김 속에 가득한 육즙이 인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베트남 로컬 커피 전문점 콩카페는 최근 한국에도 문을 열었지만 찹쌀을 넣은 요구르트 스무디처럼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료가 있으니 한 번쯤 찾아봐도 좋겠다.

 

 핑크스타에서는 한국의 맛을 찾을 수 있다.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스테이크와 국물이 자작한 매운 해산물파스타, 김치볶음밥을 판매한다.

 

o 포홍: 63 Phan Boi Chau, Da Nang, Vietnam

o 콩카페 다낭: 98-96 Bach Dang, Da Nang, Vietnam

o 핑크스타: 55K Nguyen Chi Thanh St, Hai Chau Distict, Da Nang, Vietnam

 

 

호캉스 즐기기

 다낭으로 짧은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면, 유유자적 호캉스를 즐겨보자.

 5성급의 골든 베이 호텔(Danang Golden Bay Hotel)에서는 온종일 호텔 안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좋다. 길이가 약 70m나 되는 인피니티 풀은 06~22시까지 열어두기 때문에 언제든 기막힌 풍경 속에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수준급의 스파 서비스가 우리 돈 3만원 정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는 무제한 바비큐 레스토랑이 우리 돈 1만원 정도로 저렴하다.

 

 빈펄 콘도텔 리버 프런트는 주방과 리빙 룸이 있는 스위트룸을 약 400여 개나 갖춰 가족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키즈 풀과 키즈 클럽도 마련돼 있다.

 

o 골든 베이 호텔: 01 Le Van Duyet St, Nai Hien Dong, Son Tra, Da Nang, Vietnam

o 빈펄 콘도텔 리버 프런트: 341 Tran Hung Dao St, An Hai Bac Ward, Son Tra District, Da Nang, Vietnam

 

 

루프톱(rooftop) 투어하기

 도시에 어둠이 내리면 로컬 젊은이들의 나이트라이프가 궁금해지는 법이다.

 다낭의 밤도 여느 도시 못지않게 흥겹다.

 무엉탄 럭셔리 호텔(Muong Thanh Luxury Da Nang Hotel) 40층의 바는 다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루프톱 바(rooftop-bar)로, 낮 시간에도 음료를 판매한다. 하지만 이곳의 진가는 해가 완전히 지고 나서야 드러난다. 도시의 불빛을 받아 금빛으로 반짝이는 미케비치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에 맞춰 춤추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 리버의 스카이 36으로 향하자. 강렬한 음악에 맞춘 폴댄스, 디제잉 등의 공연이 펼쳐지는데, '바'라기보다 클럽에 가깝다. 공연은 매일 오후 10시부터 시작된다. 슬리퍼 차림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복장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o 무엉탄 럭셔리 호텔: 270 Vo Nguyen Giap St, My An Ward, Ngu Hanh Son District, Da Nang, Vietnam

o 노보텔 다낭 프리미어 한 리버: 36 Bach Dang St, Hai Chau District, Da Nang,Vietnam

 

 

근교 여행하기

 시내에서 차를 타고 1시간만 이동하면 더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첫 번째 목적지는 다낭의 필수 관광지로 손꼽히는 바나힐(Bana Hills)이다. 바나산 정상, 해발 고도 1487m에 위치한 곳으로, 프랑스가 베트남을 점령했을 때 이곳에 여름 별장을 짓고 더위를 피했다고 한다. 베트남 사람들은 지게에 온갖 물자와 프랑스인을 싣고 꼭대기까지 날라야 했다. 지금은 그 길에 케이블카를 달아 정상까지 20분이면 오를 수 있다. 바나힐은 꼭 중세 프랑스 마을처럼 꾸며져 있다. 지난해 6월 개통한 골든 브리지도 새로운 포토 스폿이다.

 

 더 오래된 다낭의 속살을 보고 싶다면 미선(My Son) 유적지로 향하자. 4세기부터 13세기까지 약 900여 년에 이르는 긴 시간 동안 참파왕국(인도 힌두교를 기반으로 하는 옛 참족의 왕국)의 종교 중심지 역할을 했던 곳이다. 왕국이 쇄락한 뒤 깊은 수풀에 숨겨져 있다가 1900년대 초 발견돼 일반에 공개됐다.

 전쟁 등의 역사를 거치며 많은 부분이 훼손됐지만 견고히 쌓은 건물과 정교한 조각들이 여전히 남아 있다. 지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보호받고 있다.

 

o 바나힐: An Son Village, Hoa Ninh Commune, Hoa Vang District, Da Nang City, Vietnam

o 미선 유적지: Duy Phu Commune, Duy Xuyen District, Quang Nam Province, Vietnam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