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박호(鏡泊湖)

 

 경박호(鏡泊湖)는 흑룡강성동남부에 위치해 있는데 북방의 유명한 풍경구와 피서승지로서 "북방의 서호"라고 불리운다.

 경박호는 좁고 긴 고산언새호(高山堰塞湖)인데 만여 년 전 화산이 폭발해 흐른 암장이 목단강(牡丹江)을 잘라 형성된 호수이다. 경박호 호면 높이는 해발 350m에 달하고 가장 깊은 곳은 60m에 달하며 가장 얕은 곳은 1m 밖에 안되고 수면은 약 90㎢에 달하며 용수량은 약 16억㎦에 달한다.

 경박호 북안의 반도에는 작은 별장과 유람시설들이 있는데 여기가 바로 경박호의 유람중심인 경박산장(鏡泊山庄)이다. 경박산장 이외에 경박호 주위에는 건축물이 매우 적고 연산과 울창한 수림뿐이여서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대로 보여준다.

 

 1930년에 건설된 발전소는 제2차 세계대전 때 폭파되었고 현재 호구에 있는 발전소는 1947년에 복구·개수된 것이다. 붕어 등 민물고기의 어장이 되어 있다.

 

 경박호의 주요 경물로는 대고산(大孤山), 소고산(小孤山), 백석립자(白石砬子), 성장립자(城牆砬子), 진주문(珍珠門), 도사산(道士山), 조수루폭포(吊水樓瀑布), 지하삼림(地下森林) 등이 있다.

 

✜ 경박호폭포(鏡泊湖瀑布)

 호수의 북쪽은 경박호의 물이 빠져나가는 곳이다. 이곳에는 벼랑이 있고 그 아래로 호수물이 떨어져 폭포를 이루고 있다. 이 경박호 폭포는 중국의 유명한 폭포중의 하나로 그 낙차가 25m, 폭이 40m에 이르는 병풍식 폭포이다. 호수물의 아래로 떨어지며 물보라를 일으키는 것은 보기 드문 장관이다. 폭포수 떨어지는 소리가 십리밖에서도 들릴 정도라고 한다. 폭포수가 떨어지는 곳이 직경 70m, 수심 60여m의 깊은 못이 형성되어 있으며, 물은 너무 맑아서 바닥이 보이기도 한다. 이 폭포가 바로 모란강의 원류이다.

 

✜ 조수루폭포(吊水樓瀑布)

 경박산장서북측에 큰 제방이 있는데 호수가 제방에서 아래로 떨어져 높이 약 20m, 너비 약 40m되는 폭포를 형성한다. 경박호수는 바로 여기로부터 목단강에 흘러든다.

 

✜ 지하삼림(地下森林)

 경박호동북쪽 소북호(小北湖) 부근에 20km되는 띠모양으로 된 지역이 있다. 동남쪽으로부터 서북쪽에 이르기까지 7개 화산구가 배렬돼 있고 안에 임목이 빼곡한데 여기가 바로 "지하삼림"이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