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南昌)

 

 남창(南昌)은 강서성의 성도이며, 전국 35개 대도시 중의 하나로 2200년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고,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이며 1927년 8월 1일 중국공산당이 남창봉기를 일으킨 혁명역사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다.

 

 관광자원도 많아 남창시내에 있는 등왕각(騰王閣)은 659년에 건조된 후 당(唐)대 시인 왕발의 등왕각서문으로 인해 더 유명해졌으며 강남 3대 명루의 하나가 되었다.

 

 남창시에 있는 강서성박물관에는 혁명문물 1만5000여점, 역사문화재 3만여점, 역대의 도자기 정품 600여점이 수장, 전시되어 있다.

 

 남창시 남부의 청운보에 위치한 팔대산안서화관은 명(明)대 사의파화가 팔대산인(주답)의 서화명작을 전시하고 있다.

 

 

남창(南昌)의 기후(℃)

도시명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남 창

(南昌)

최고평균

8.9

9.8

14.8

21.0

26.1

29.3

33.8

33.6

28.9

23.6

17.5

11.7

최저평균

2.4

3.8

8.1

14.0

19.2

22.7

26.0

25.8

21.7

16.1

10.1

4.3

평   균

5.7

6.8

11.5

17.5

22.7

26.0

29.9

29.7

25.3

19.9

13.8

8.0

강수량mm

56

102

151

224

253

282

122

103

75

58

55

41

 

 

camera.gif

 관광 명소

◈ 3대 명누중 가장 큰 등왕각(騰王閣)

 등왕각은 고대로부터 중국 강남(江南)의 유명한 3대 누각(樓閣) 중 첫 번째로 칭한다. 왕발(王勃)의 <등왕각서(騰王閣序)>로 인하여 천고(千古: 아주 오랜 옛날부터)로 부터 그 이름을 남겼다. 중건(重建) 후 등왕각(騰王閣)은 그 높이를 막론하고 면적에 있어 역대 3대누각 중에서 으뜸이며 동시에 현재의 호북성(湖北省) 황학루(黃鶴樓)와 호남성(湖南省) 악양루(岳陽樓)와는 규모에 있어 이들을 초과하였다.

 중건 후의 등왕각은 전체적인 건축구조에 있어 거대한 변화를 보였으며 남창 시내 서쪽(城西)에 자리잡은, 규모가 크고 부대 시설물이 온전한 고대 건축물로 건축군체(群體)를 형성하였다.

 

 등왕각은 이전부터 남창(南昌)에 위치하였으며 강서성의 중요한 관광지역 및 경관 지역으로 되었다. 등왕각은 당태종( 唐太宗 )의 동생 등왕(騰王) 이원영(李元)이 당(唐) 영미(永微)4년(AD 653)에 건설하였다.

 그 후 몇차례의 흥성과 쇠퇴를 거쳐 명대(明代) 경봉년간(景奉年間: AD 1450~1456) 지방행정 도어사(都御使)인 한옹(韓雍)이 개건(改建)을 하여 그 규모는 3층 높이 27m, 너비 14m로 되었다.

 현재 새로 개건, 증축한 등왕각은 지하실을 포함하여 9층이며 높이 57.5m, 부지면적 47000m²이다. 등왕각은 역사적으로 봉건사대부들이 영접과 환송하는 잔치를 배풀어 손님을 초대하는 곳이었다. 명대(明代) 개국황제 주원장(朱元璋)도 잔치상을 벌려 각 대신들에서 공로를 표창하였으며 문인들은 시(詩)와 글을 지었으며 야간에는 등불을 관상하였다.

 등왕각의 이름의 크나 큰 명성을 향유한 것은 사람들에게 회자(膾炙)한 산문(散文) '등왕각서(騰王閣序)'가 아주 큰 공로를 기여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왕발(王勃)이 친척을 방문하러 남창을 경유하게 되었는데 마침 염도독(閻都督)이 등왕각을 새로 수리한 후 각(閣)에서 손님들을 청하는 것을 보고 왕발이 단숨에 손님들이 찬탄하는 '추일등홍부등왕각전별서(秋日登洪府騰王閣餞別序)'(즉 <등왕각서>)를 지었다.

 왕발이 글을 지은 후, 왕중서(王仲舒), 왕서(王緖)가 각 각 글을 지었는데 역사에서는 이를 '삼왕문장(三王文章)'이라고 불리웠다. 이로 하여 서(序)는 각(閣)으로 인하여 이름을 날리었으며 각은 서(序)로 인하여 이름을 날리었다. 1300 여년 이래, 등왕각은 28차례의 흥성과 쇠퇴를 경과하여 마지막으로 1926년 북양군벌 등여탁(鄧如琢)부대에 의하여 불태워 없어졌다 .

 새로 개건한 등왕각은 남창 시내 서쪽에 우뚝 솟아있으며 감강(竷江) 변에 위치하였다. 새로 건설한 각(閣)에 들어서면 등왕각을 주제로 한 예술전당에 온 것 같다.

 1층 정청(正廳)에는 왕발의 <등왕각서(騰王閣序)>를 상징할 수 있는 대형 한백옥(漢白玉)으로 양각부조한 '시래풍송등왕각(時來風送騰王閣)'이 등왕각을 방문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전설과 역사적인 사실을 일체(一體)로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2층 정청은 23.90 × 2.55m의 대형 '공필중채(工筆重彩) 병희벽화(丙稀壁畵)'인 '인걸도(人杰圖)'는 진(秦)나라로 부터 명조(明朝)까지 모두 80 명의 풍미를 자아낸 강서지역의 역대 명인문학작품이 선을 보이고 있다.

 4층에는 강서(江西)의 '산천정화(山千精華)'를 표현한 '지령도(地靈圖)'는 인걸도와 함께 쌍벽(雙璧)이라고 불리워 사람들을 감탄케하고 있다.

 5층에 오르면 난간에 기대여 관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이다. 대청에 들어서면 소동파(蘇東坡)가 손으로 쓴 천고명편(千古名篇)의 <등왕각서(騰王閣序)>가 보인다. 각 층마다 각자의 주제가 서려있어 여전히 각(閣)과의 관계를 부여하고 있다.

 

 

滕王閣(등왕각) - 王勃(왕발)

 

 藤王高閣臨江渚(등왕고각임강저)     등왕이 세운 높은 누각은 지금도 장강 기슭에 솟아있으나

 佩玉鳴鸞罷歌舞(패옥명란파가무)     패옥과 명란 소리 울리며 노래하고 추던 춤은 그치고 말았네

 畵棟朝飛南浦雲(화동조비남포운)     아침에는 남포의 구름이 채색된 기둥을 날아갔을 것이고

 珠簾暮捲西山雨(주렴모권서산우)     저녁에는 붉은 발을 말아 올리고 서산에 내리는 비를 바라보았으리라

 閑雲潭影日悠悠(한운담영일유유)     한가로운 구름과 연못의 그림자는 나날이 유유히 변함없는데

 物換星移度幾秋(물환성이도기추)     사물이 바뀌고 세월이 흘러 몇 번의 가을을 지나갔던고

 閣中帝子今何在(각중제자금하재)     저 누각에 계시던 왕자께서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檻外長江空自流(함외장강공자류)     난간밖에는 기나긴 강물만이 부질없이 절로 흘러갈 뿐이네

 

o 王勃(왕발:648~675?)

 중국 당(唐)나라 시인. 자는 子安(자안). 산서성(山西省) 강진현(河津縣) 출신

 

- 등왕각(藤王閣) : 당 태종의 동생인 등왕 이원영(李元영)이 홍주 도독(洪州 都督)으로 있을 때 지은 누각.

- 강저(江渚) : 장강(장江)의 기슭.

- 패옥(佩玉) : 관인(官人)이 관복(官服)에 드리우는 옥구슬, 허리에 차는 노리개로 걸음을 걸으면 서로 부딪쳐서 맑은 소리를 낸다.

- 명란(鳴鸞) : 수레에 다는 방울, 신분(身分)이 높은 사람은 수레에도 방울을 달아 행보(行步)도 그 소리에 맞추어 옮긴다.

- 파가무(罷歌舞) : 옛날 등왕 재세시(在世時)에 하던 음악 연주도 지금은 그쳐버렸다는 것이다.

- 화동(畵棟) : 색칠한 화려한 기둥, 단청(丹靑) 기둥.

- 남포(南浦) : 지명으로 광윤문(廣潤門) 밖에 있으며 남포정이 있다.

- 주렴(珠簾) : 구슬로 꾸민 아름다운 발.

- 서산(西山) : 산이름으로 남창부(南昌府) 서쪽 삼십리에 있음.

- 유유(悠悠) : 여유있고 한가로운 모양, 변함없음.

- 물환성이(物換星移) : 사물이 바뀌고 성상(星霜: 세월)이 흐름.

- 제자(帝子) : 황제의 아들 곧 이원영을 가리킴. .

 

 

대나무 뗏목을 타고 감상하는 용호산(龍虎山)

 용호산은 무이산맥에 속한 산이다. 강서성 응담시 서남에 위치해 여강, 두현에 걸쳐져 있으며 응담시 경내에 자리한 국가급 풍경명승구 용호산은 경치좋은 노계하를 중심으로 많은 명소들을 보유하고 있다.

 대나무뗏목을 타고 노계하를 따라 내려가노라면 양안의 절벽에 있는 고대의 벼랑 무덤군들을 볼 수 있으며 마치 계림의 이강유람을 하는 듯하다. 용호산에는 또 중국도교 정일파의 주정(主庭)이 있어 해마다 수많은 도교 신도들이 참배하러 오는 곳이다.

 유명한 도교 성지이며 상청궁은 장천사가 생화하고 도를 전파하던 곳이다. 무이산맥의 한 줄기인 용호산은 기봉, 벼랑이 많고 마애석각, 배형석, 장가산, 천호산 등 160여곳의 아름다운 명승지가 있다.

 처음에 입장권을 끊고 들어가서 꼬마열차로 용호산수를 즐길수 있는 선착장까지 이동 선착장에서 뗏목를 타고 약 1시간 - 1시간 30분정도 이동

o http://www.longhushan.com.cn/index.asp

 

 

귀봉(龜峰國家森林公園(Guifeng))

 귀봉은 거북이 두마리가 귀한 손님을 환영하는 형상이다. 해저로부터 지형이 솟아나서 바위에 구멍이 많이 나있다. 솟아난 바위가 침식과 풍화작용등을 거쳐 현재의 여러 형상으로 보이는 모습을 하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붉은빛이 돈다. 12인승의 전기차를 타고 트레킹 입구까지 갈 수 있다. 트래킹을 하면서 이름이 붙여진 봉우리와 바위를 볼 수 있다.

南昌-龜峰-01.jpg

 대표적으로 죽림, 노인봉, 낙타봉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인공호수인 청수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귀봉을 둘러볼 수 있다.

 반드시 운동화 챙겨가야 함. 등산로중에 수직에 가까운 가파른 부분이 있음.

o 개방시간: 08:00~17:00

 

 

◈ 혁명의 성지, 정강산(井岡山)

 호남성과 강서성 두 성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는 정강산은 베스트 40관광지의 하나이며 또한 중국혁명의 요람으로 수많은 혁명유적과 기념지, 박물관을 보유하여 있을 뿐만 아니라 장엄하면서, 험난함과 수려함을 겸비하고있는 이상적인 관광, 피서, 요양 명소이다.

 해발고도는 1,500~1,700m이다. 사방이 깎아지른 듯한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매우 험난하다.

 1927년 마오 쩌둥(毛澤東)이 이곳에 제1근거지를 설치했다. 본래는 닝강 현(寧岡懸)에 속했으나 1959년 관리국이 설치되었으며, 1981년 10월 현이 되었다.

 

 문화혁명 때 이곳은 어린 홍위병들의 성지(聖地)로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장소가 되었다.

 주로 벼 등의 농작물이 재배되고 있다. 산림자원이 풍부해서 삼나무류·소나무류·맹종죽·동백나무류가 많으며 약재가 많이 난다. 현청소재지는 관광도시인 츠핑(茨坪)이다.

 인민폐 100원자리 뒷면의 도안이 바로 정강산의 주봉인 오지봉의 도안이니 알게모르게 친숙한 곳이다.

 

 

◈ 중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향촌 무원(婺源, Wuyuan)

 강서성, 안휘성, 절강성의 접경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무원은 명말, 청초기에 중국상계를 주름 잡았던 휘상의 발원지로 부의 상징이였던 수많은 고저택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또한 그에 맞게 아름다운 자연풍경 및 전원풍경이 조화되여 마치 무릉도원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자연풍경구로는 대장산협곡, 문공산, 원앙호, 영암동굴 등이 있으며 완벽하게 보존된 고촌락은 효기, 강만, 이갱, 사계연촌 등이 있다. 또한 무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상징물로 채홍교(彩虹橋. 무지개 다리)가 있는데 계절별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무려 약 800여 년 전인 남송시기에 축조되어 오랜 역사, 그리고 가장 긴 다리로 "중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다리" 중의 하나로 꼽힌다.

 채홍교는 또한 청산, 청수, 옛스런 마을과 완벽하게 결합되어 건축의 생명력을 더하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향촌을 보고 싶다면 주저없이 무원으로 가자.

 

 

유네스코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여산(廬山)> 관광

 중국의 황산과 장가계에 버금가는 명산인 여산은 중국의 저명한 장강 중류의 남쪽기슭 제일 큰 담수호인 파양호 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지형은 암층이 끊어져 갈라지면서 형성된 산이다.

 1996년 문화경관유산으로서 세계유산명록에 등록될 정도로 여산은 험준한 산봉우리와 기이한 자연풍광은 수려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최고 산봉우리 높이가 1,484m인데 한 양봉으로 한개의 독특한 지루식 단절덩어리 산이다.

廬山-05.jpg

 겉으로는 험준하고 속으로는 아름다워 원래부터 지질공원이란 이름이 있었다. 첩첩산중 높이 솟은 봉우리와 굽이쳐 흐르는 강물, 검푸룬 호수는 옛 나무꾼이 선녀의 옷을 가로 채 한평생 같이 살았다는 옛 구전이 여기에서 나오지 않았냐는 설이 있을 정도다.

 2천여 년 전 중국의 첫 기전체역사책의 작자인 사마천이 여산에 올라 '사기'에 기록했고, 기원 756년 당나라의 저명한 시인인 '이백'은 여산의 3겹폭포를 묘사해 천고에 남을 유명한 시를 남기기도 했다.

 

 역대 유명시인들인 이백, 백거이 등 천하의 절구를 남긴 곳이며 여금호, 오로봉, 금구계곡 등 명소 관광을 할 수 있다.

 

 

중국에서 제일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자림호(柘林湖) 투어

 중국에서 제일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자림호 투어.

 자림호는 수력발전용 댐을 건설하면서 생겨난 인공호수이다.

 항주 천도호의 3배로 1660여개의 섬이 떠 있으며, 선상투어 및 원숭이, 외할머니, 민속촌 섬투어 포함

 

 

 

 

남창 현지 교통

남창 창베이 국제공항(南昌昌北国际机场) 이용 방법

 장시성 지방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건설되었다. 1996년 10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1999년 9월 10일 오픈하였다. 구청사와 함께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의 디자인 개념을 반영하여 지은 신청사가 있다. 신청사는 국내선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신청사 안에는 환전소, 편의점, 식당, 은행, 우체국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다.

 현재 서울에서 남창까지 아시아나항공 직항이 운행하며,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국내선>

- 중국국제항공: 베이징, 충칭, 청두

- 중국 동방한항공: 광저우, 쿤밍, 상하니, 난징, 시안, 충칭 등

- 샤먼항공: 충핀, 항저우, 칭다오, 상하니, 진장 등

- 쓰촨항공: 청두, 닝보

- 상하이 항공: 상하이

 

<국제선>

- 아시아나 항공 직항: 인천~남창(약 3시간 소요)

- 중국동방항공: 홍콩~남창

 

o http://www.jxairport.com/visit.do?method=insertVisit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