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릴리 호수와 골란고원의 도시 티베리아스(Tiberias : 갈릴리(GALILEE))

 

 예루살렘으로부터 북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스라엘 북부 갈릴리 호수 서안에 있는 역사적 도시로 건강과 휴일을 즐기려는 사람들 그리고 성지순례의 주요 기착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이 도시는 산중턱에 자리잡아 호수 너머로 골란고원을 내려다보고 있다.

 갈릴리 호수 남서해안의 하마스 온천 근처에 AD 19년 헤롯 안티파스에 의해 만들어진 갈릴리의 도시이다. 해수면의 상승으로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도시 중의 하나가 되었다.

 

 하마스 마을은 BC 57년 유대의 국가가 가비니우스 지방분권화된 이래로 종교적인 행정 중심지였다. 안티파스는 이 새 도시를 갈릴리의 모든 도시의 수도로 만들었으며, 로마 티베리우스 황제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 이 도시는 요새도시라기보다는 사치스런 로마의 휴양도시로 설계를 하였다.

 

 수세기 동안 이곳은 유태교 학문의 전당으로 알려졌으며, 탈무드가 이곳에서 편찬되었다. 오늘날 티베리아스의 갈릴리 바다의 주변 해변은 사계절 휴양지로 갈릴리 바다는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기독교인들에게 이곳 갈릴리 호수는 오병이어의 기적과 물위를 걷는 기적을 일으켰던 성소이다. 유대교의 율법중심주의에 반대한 예수님의 복음 선교 활동의 중심지였다. 제자들도 대부분 이곳에서 부르심을 받았으며 예수님과 제자 베드로, 안드레이아와의 첫남 역시 이곳에서 이루어졌다.

 "나를 따르라. 내가 너희를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이스라엘에서 자연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지금도 바나나, 목화, 오렌지, 올리브 등 갖가지 농산물이 풍부하게 재배되고 있으며 갈릴리 호수의 물은 전 이스라엘 땅의 음료수는 물론 농업용수와 공업용수까지 대부분 충당하는 생명선이 되고 있다. 갈릴리 호수에서 서식하는 물고기 중 명물은 흔히 '베드로의 고기'로 알려져 있는 배스(Bass)로, 이곳을 찾는 순례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있는 별식이 되고 있다.

 

 

가버나움

갈릴리 바다

베드로 수위권 교회

팔복 교회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