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카토의 심장부 해밀턴(Hamilton)

green35_back.gif

포토 갤러리

 

와이카토의 심장부 해밀턴(Hamilton)

 해밀턴은 북섬에 있으며, 세계에서 농업지역으로 가장 잘 알려진 와이카토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뉴질랜드에서 최상의 녹원을 가진 도시인 해밀턴은 인구는 약 10만 명이 넘어 뉴질랜드 내륙 도시 중에 가장 큰 도시이다. 많은 흥미로운 사업과 여행객의 활동이 앞으로 도시 성장의 기운을 북돋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

 

 맨 처음 이 지역에 마오리 족이 살았을 때는 '키리키리코아'라고 불렸다. 나중에 '페인 챨스 해밀턴' 선장이 오게 되면서 '해밀턴'이라 다시 이름을 지었다.

 그는 타우랑가의 Gate Pa 전쟁에서 죽음을 맞았던 유명한 사령관이었다.

 

 와이카토 강은 해밀턴의 유일한 교통수단임과 동시에 상호교류할 수 있는 연결로 였다. 해밀톤 시의 수출시장은 오클랜드와 타우랑가의 주요항구에 의해서 도움을 받았다. 또한 해밀턴은 뉴질랜드의 동해안과 북섬을 연결해주는 큰 철도를 가지고 있다. 이 도시는 지난 몇 세기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으며, 많은 발전들이 이 지역을 확장시켜주는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

 

 농업은 전통적으로 해밀턴의 주요산업이였고, 다른 산업부분, 예를 들어 가공업, 도소매업등은 더 다양한 산업적 기회를 제공하여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해밀턴 공항은 호주의 몇 나라와 뉴질랜드의 모든 인기있는 목적지와 연결되어 있다. 공항은 현재 다른 국제도시를 연결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다.

 

해밀턴 관광 정보센터(Hamilton Visitor Information Centre)

- Transport Centre Corner of Bryce and Anglesea Streets P.O. Box 970 Hamilton

- 연락처: 64 7 839 3580

- 팩스: 64 7 839 3127

 

환전 및 은행 서비스

 은행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40분까지 이용가능하다. 환전과 기본적인 은행업무는 ATM이 설치된 은행과 쇼핑몰에서 이용하며 되며, EFTPOS(Electronic Funds Transfer at Point of Sale)기계가 설치되어 있는 역과 상점에서도 가능하다.

 아그리-트레블 인터네셔널(AGRI-TRAVEL INTERNATIONAL)에서 운영하는 뉴질랜드의 농경지를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뉴질랜드 농업에 관해 개별화된 스케쥴로 일반인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맞추고 있다.

 뉴질랜드의 전원 유물, 농경 발전상, 농장, 혁신적인 농업기술 등이 포함되어 주문형 일정에 따라, 팜 스테이, 교통, 관광, 편의시설, 가이드 등이 가능하다.

 

AGRI-TRAVEL INTERNATIONAL

- 연락처: +64 7 856-9009

- 주소: 455 Grey Street, Hamilton

 

 

축제

스포츠 행사

 해밀턴은 연중 많은 스포츠 행사를 주최한다. 뉴질랜드, 호주, 남아프리카처럼 Super 12 럭비팀과 같은 국제적인 스포츠 팀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많은 후원도 받고 있다.

 해밀턴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동선수-Rob Waddell, Craig Barrett-의 고향이기도 하다. 현재 새롭게 와이카토 스타디움이 건설되고 있으며, 높은 질의 시설로 생생한 국제적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려고 한다. 30,000석의 이 스타디움은 2001년 말 쯤에 완공될 예정이다.

 

 

 해밀턴 기후(℃. mm)

지 역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해밀턴

(Hamilton)

최고평균

23

25

22

20

16

13

13

14

16

17

20

21

최저평균

11

12

10

8

6

4

2

4

5

7

9

11

평 균

17

18

16

14

11

8

7

9

10

12

14

16

강우일수

 

 

 

 

 

 

 

 

 

 

 

 

 

 

 관광 명소

와이카토 박물관(Waikato Museum Of Art And History Te Whare Taonga O Waikato)

 해밀턴 시내의 와이카토 강둑에 위치한 예술, 역사의 와이카토 박물관은 매번 다양한 프로그램-뉴질랜드 예술품 전시회, 마오리 문화와 역사, 와이카토 역사-를 보여준다.

 박물관은 매년 약 10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을 이끌어 모으고 있으며, 이들중 40%가 외부지역에서 온 사람들이다. 이 박물관의 운영기금은 해밀턴 시의회에서 제공한다. 해밀턴 문화유산인 'South End'의 건축술의 특징은 JASMad 그룹이 디자인을 하고, 1997년에 문을 열었다.

 

 이 건물은 방문객의 안락함과 전시품의 보호을 위하여 에어컨디션을 설치하였다. 건물 내부는 중국식 타일과 울카펫등을 사용하였다. 로비의 안내데스크는 로렌드 세이버츠(Roland Seibertz)가 디자인을 했으며, 타이누이(Tainui) 조각과 투쿠투쿠(Tukutuku) 직물은 영원히 전시할 수 있도록 위임을 받았으며, 강이 마주 보이는 2층에서 볼 수 있다.

 조각뒤에 새겨져있는 전통과 말뜻이 해석되어 있는 팜플렛은 박물관에서 받을 수 있다.

 

 박물관 전시물은 3개의 주제-예술품, 민속지질학, 와이카토 역사-로 나뉘어 있다.

 전체 30,000개가 넘는 전시물이 있으며, 이 전시물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보호되고 있다.1973년 해밀턴 시에서 기부한 '티 위니카(Te winika)'(전쟁시 사용되었던 카누)는 계속 전시되고 있다. 박물관은 타이누이(Tainui) 보물의 창고라 할 수 있다.

 전문 교육을 받은 도서관 직원의 도움으로 박물관의 도서관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사전 약속을 하면, 큐레이터가 전문적인 자료 도움을 줄 수 도 있다. 도서관의 자료뿐만 아니라, 13,000개의 역사적 사진들도 복사를 할 수 있다.

 또한 학교와 단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교직원에 의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물관 극장은 세미나, 연극공연, 영화상영, 만남회장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흥미롭고, 새로운 서비스는 언제나 방문객에게 제공된다. 뉴질랜드 영화필름사 '아카이브(Archive)'가 제공하는 뉴질랜드 비디오는 로비에서 약간 떨어진 안락학, 편안한 장소에서 보여준다.

 박물관 갤러리와 인접해있는 박물관 카페는 매일 10시에서4시 30분에 문을 연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다. 카운터에 음식과 메뉴를 볼 수 있으며, 목요일 밤에는 8시부터 재즈 공연이 시작된다.

 와이카토 박물관은 빅토리아 거리(Victoria Street)에 있으며, 10시부터 4시 30분까지 문을 연다. 입장료는 무료이나, 기부금을 받기도 한다.

 

◐ 박물관 구조

 와이카토 박물관은 두개의 문화원로 구성되어있다.

 와이카토 아트 갤러리와 와이카토 박물관

 이 두 문화원은 1972년에 해밀턴 시의 서비스 그룹의 한 부분으로 합쳐지게 되었다.

 현재의 박물관 건물은 1987년 10월 3일에 문을 열었다. 건물 로비의 천정과 한 층 낮은 곳에 있는 갤러리는 뉴질랜드의 원산인 타와(Tawa)로 만들었으며, 5층갤러리의 천장은 컴퓨터 장치로 통괄되는 전등을 금속 구조와 함께 엮어 만들었다. 건물은 냉난방 시설이 갖쳐져 있으며, 창문은 건물로부터의 열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o http://www.waikatomuseum.co.nz

 

 

몰몬교 사원(Mormon Temple)

 모르몬 사원은 잘 알려졌을 뿐아니라, 위치도 좋은 해밀턴 근교에 자리하고 있다. 해밀턴 도심에서 완전히 떨어지지는 않은 도심 경계의 조용한 분위기속에서 종교적 경건함과 묘미가 공존하고 있다.

 마치 거대한 "닭집 크림"의 레고를 연상케하는 사원건물은 사방으로 수킬로 떨어진 곳까지 보이는 전망 좋은 해밀턴에서 몇안되는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다. 모르몬교 신자가 아니면 사원 입구를 쉽게 찾지 못할수도 있다.

 크리스마스에 해당하는 주에는 사원은 수천개에 이르는 각양각색의 전등과 합창단, 예수님의 탄생모습 재현 등 볼거리가 많다.

 이때에는 아이들로 붐비므로 주의해야 한다.

 

✜ 몰몬교(Mormon)

 성경의 절대적 권위를 부정하면서 신약과 구약 성서와 함께 몰몬경, 교의와 성약, 값진 진주 등을 경전으로 삼는 종교이다. 스미스의 계시에 따라 일부다처제를 인정하여 새간에 파문을 일으켰다.

 

 

와이카토 강(Waikato River)

 해밀턴 남쪽 타우포 호수(Lake Taupo)에서 시작된 물줄기는 남섬의 중앙을 관통하여 해밀턴 남쪽에 있는 타우포 호수를 지나 뉴질랜드 서해안 화이카토 항구을 통해 대양으로 흘러간다. 아름답게 잘 조성된 강변 공원에서의 가벼운 조깅과 산책으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어, 해밀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곳이다.

 해밀턴의 이 강 주변을 따라가면 바람이 솔솔부는 산책로와 그 주변을 둘러쌓은 나무, 숲, 꽃들이 만발해 있다.

 강변 공원은 야생화와 무성히 자라난 나무로 녹음이 져있고, 해밀턴 다리아래로 흐르는 강물을 따라 평화로운 강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나무들 사이에 들어선 강변 기념공원에는 아이들이 뛰놀수 있는 잔디밭과 새장, 장미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 소풍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해밀턴 가든과 강둑 어귀에 있는 와이카토 박물관과 같은 유명관광지역을 볼 수 있다. 강 어귀에 있는 메모리얼 공원은 아름답게 꾸며진 나무들 사이에 놓여있으며, 이 곳엔 아이들을 위한 운동장, 장미정원, 공원을 가로지르는 산책로와 강으로 흘러가는 시냇물이 있다. 와이파 삼각지역을 볼 수 있는 쿠르즈가 있어서 강을 전반적으로 둘러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밀턴 가든(Hamilton Garden)

 해밀턴 가든은 58핵타르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밀턴 묘지와 시운영 탁아소를 포함하고 있다. 빅토리아 플라워 가든이라고 알려져 있는 Cobham Drive지역은 1950년 발전되기 시작하였다. 1971년에 해밀턴에서 첫번째 세계 장미 박람회가 로저 로즈 가든에서 열림으로써 좀 더 많이 발전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정원들의 발전은 해밀턴의 정원 기획안이 승인되었던 1980년에 수행되었다.

 해밀턴 정원은 전통적인 보타닉 가든 형태는 없지만, 대신 그러한 개념이

주민들과의 관계를 근본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주제아래 5개의 정원- The Paradise Garden Collection, The Landscape Garden Collection, The Productive Garden Collection, The Fantasy Garden Collection, The Cultivar Garden Collection –이 있다. 해밀턴 정원은 매 해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며, 주로 Hamilton Gardens Pavilion에서 300쌍의 웨딩이 이루어 진다.

 

 

가든 플레이스(Garden Place)

 해밀턴 중심부의 거리에 위치한 가든 플레이스(Garden Place)는 분수대와 작은 연못뿐만 아니라 앉아서 즐길 수 있는 많은 장소들이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은 색색가지의 도보로 꾸며져 있으며, 상점과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서, 커피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제공되고 있다.

 가든 플레이스는 많은 지역 주민들과 비즈니스맨들이 점심식사를 하는 인기 많은 지역이다. 또한 거리내에 있는 영화관, 지역단체그룹, 다른 위락시설들이 모여있는 다운타운의 중심이다. 해밀턴 시립 도서관이 가든 플레이스에 위치해 있어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조용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해밀턴 호수

 해밀턴 호수는 한 잔의 차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소풍지역이다. 이곳에는 아이들의 운동장과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호수길이 있어 아름다운 야생환경을 볼 수 있다.

 56헥타르에 달하는 보존 구역으로서 요트, 사이클과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쾌적한 지역이라고 볼 수 있다. 해밀턴 호수는 시티에서 몇 분 않되는 곳에 있으며, 아주 조용하고, 자연적 경치를 바라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호수지역을 걷는 데 약 50분 정도 걸린다.

 

 

◈ 반딧불 동굴로 유명한 와이토모 동굴(Waitomo Cave)

 와이토모(Waitomo)는 오클랜드의 남쪽 200km 지점에 위치하며, 해밀턴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석회암 지대라는 지역적 특성으로 여러 종유동굴이 있는데, 이곳에 서식하는 반딧불이 독특한 빛을 발생시켜 유명한 관광자원이 되었다. 원래 이 일대는 해안선이었지만, 대지의 융기로 종유동굴이 형성되었는데, 수백만년 전의 어패류와 동물 화석이 발견되어 고고학적 가치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곳은 1887년 영국의 탐험가 프레드와 마오리 추장에 의해 발견되었다. 이 동굴은 석순과 종유석을 관찰할 수 있는 200만년된 종유동굴이라는 지질학적 가치와 더불어 이곳에 서식하는 개똥벌레로 인해 소중한 관광자원이 되었다.

 이곳의 관광자원 보존을 위해 카메라와 비디오 촬영이 금지되며, Black Water Rafting과 Lost World 프로그램 등 각종 옵션투어를 즐길 수 있다.

 

 

해밀턴 동물원(Hamilton Zoo)

 해밀턴 동물원은 파웰부부의 소유아래 1969년 '힐데일 게임농장(Hilldale Game Farm)'으로서 그 역사가 시작된다. 맨처음 에는, 진기한 동물과 새들로 얼마되지 않는 군들로 시작하였다.

 1960년 대와 1970년 초에 대부분의 서쪽 지역의 도시들이 새로운 동물원을 건립하는 것이 절정에 달하였다. 힐데일(Hilldale)는 개인적인 관심에 의해서 시작되는 작지만 전통적인 동물원 세대 중에 하나였다. 이런 동물원은 다른 즐거운 오락거리를 찾아야지만, 경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다양한 오락 거리를 찾는 것은 어려움이 많았다. 이런 시점에서 새들만을 키워서 동물원을 운영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었기 때문에 1976년 초에 해밀턴 시의 재정적 도움을 받게 된다. 해밀턴 시에서 14헥타르의 동물원 부지를 사들이게 되고, 많은 상업적지원을 받게 된다. 그 후 4년동안 동물원은 비교적 성공적으로 운영되었고, 더욱더 발전할 가능성을 보이게 되었다.

 1987년에 동물원에 교육센터를 열어 학교나 다른 단체들의 인기를 얻기위해 많은 상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The Freeflight Sancturay(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의 금렵구(禁獵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의 금렵구(禁獵區, 사냥 금지 구역)'라는 이곳은 새들이 살아갈 수 있는 엄청나게 큰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2년간 디자인하고, 설립한 이곳은 뉴질랜드의 토종의 식물을 심어 놓은 '잊혀진 숲(Forgotten Forest)'라는 울창한 숲이 있다. 이 숲에는 여러 종류의 연못과 폭포가 있으며, 아름다운 새들과 어우려져 환상적인 광경을 그려낸다. 이 금렵구는 뉴질랜드 토속적인 새들을 위한 거주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동물원 측에서도 새들을 위해 조화로운 환경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이러한 독특한 새들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설명의 장이라고 볼 수 있다.

o http://www.hamiltonzoo.co.nz

 

 

뉴질랜드 익스프레션(New Zealand Expression)

 뉴질랜드 익스프레션은 뉴질랜드에 생산하는 예술품공예를 전시해 놓은 조그만한 갤러리이다. 이 공예품들은 뉴질랜드의 마오리와 유럽 문화를 반영하여 진열되어있다.

 진귀한 진열품들은 뉴질랜드의 장인과 예술가에 의해서 개개인이 만든 것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물품들을 볼 수 있는데, 향기가 나는 비누에서부터 예술가가 디자인한 그림이나 조각들도 있으며, $3.75부터 $200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가격들을 두루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매달 다른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기도 하며, 독특한 예술품에 대한 지식정보를 주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뉴질랜드의 장인들은 세계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훌류한 예술작품을 만들어내다. 눈에 띄는 독특한 디자인과 창조적인 재료의 사용, 예를 들어 도자기, 보석, 마른 꽃잎, 가구, 조각등 여러가지 작품을 만든다.

 뉴질랜드 익스프레션은 같은 시대의 뉴질랜드 예술에 대해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이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만약, 무언가 독특하면서 다른 높은 질의 예술품이나 장식품을 원한다면 한 번 쯤은 들러 볼 만한 곳이다.

 

 

마타마타(Matamata) 개인농장

 '반지의 제왕' 영화 제작진이 호비튼 로케이션을 위해 뉴질랜드 구석구석을 샅샅이 찾아 헤매던 중에 '완벽한 곳'이라는 결론을 내리게했던 곳이 바로 이곳 마타마타 개인농장이다. 영화속에서 반지원정대의 1년여에 걸친 모험이 시작되고 마무리 된 곳이다.

 153만평 규모의 이 개인농장은 오클랜드에서 불과 2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반지의 제왕"을 기억하고 싶어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스타투어(Star Tour)

☎:(02)723-6360

http://www.startour.pe.kr

블로그 : 스타투어

E-mail: startour2@naver.com